5월 첫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5월 첫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6.05.0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태목사<백석대>


월요일  성경:고전 12:4~7 / 찬송:174장

성령을 통하여 받는 은사나 직임은 하나님의 은혜로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은혜를 따라주시는 은사는 지혜와 믿음과 신유와 능력, 예언, 영분별, 각종방언, 방언의 통역등과 같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은사는 자신의 유익이나 영광보다는 교회의 유익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활용되어져야 합니다. 만일 그렇지 않으면 주님의 영광을 가리울 뿐만 아니라 큰 책망을 받게 된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기도:교회의 유익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고후 5:17~19 / 찬송:394장

새로운 피조물이란 중생의 체험을 통하여 옛사람의 구습을 버리고 새롭게 변화되어진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의 수양이나 노력으로는 되어 질 수 없는 것입니다. 다만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그 말씀대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믿을 때에 변화되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과 그의 보내신 예수님을 믿음으로 새롭게 변화되어지는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예수님을 믿음으로 새롭게 변화되어지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롬12:4~5 / 찬송:373장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주안에서 하나이며 주님은 우리의 머리가 되시며 우리들은 그의 지체로 하나가 된 신앙의 공동체입니다. 이는 우리가 주안에서 그 어떠한 일을 계획하고 실행할 때에 서로 부족한 면을 감싸주고 나눌 수 있기에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며 한 지체라고 하는 것입니다. 물론 한 몸과 한 지체된 우리는 우리의 머리가 되시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진리의 말씀과 가르침속에서 성장되어지며 생활하여야 합니다.


기도:주안에서 한 지체로 서로 희생하며 봉사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소서.



목요일  성경:골2:16~19 / 찬송:358장

사도바울은 골로새 교인들의 바른 신앙생활을 위해 주위의 율법주의자를 조심하라고 하셨습니다. 율법주의자들은 율법을 잘 지켜야만 신앙생활 뿐 아니라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골로새 교회에는 천사를 거룩하게 여겨서 천사를 숭배하는 자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바울은 오직 예수님만이 죄의 해결과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길임을 권면합니다. 바울의 권면처럼 오직 주님만을 의뢰하는 신앙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바른 신앙생활을 위하여 늘 경건하게 살수 있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서.



금요일  성경:빌 1:27~30 / 찬송:179장

신앙의 길은 십자가의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도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에게 옥중에서도 권면하시길 바른 신앙의 길을 가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주님의 말씀을 믿으면서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어떠한 세력이나 대적앞에서도 두려워 하거나 겁내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주님은 오늘도 우리에게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고 하시며 늘 담대히 살아야 할 것을 강조하십니다. 


기도:십자가의 길이 어렵고 힘들어도 주님을 의지하며 감당하게 하소서.



토요일  성경:창22:1~2 / 찬송:363장

하나님을 경외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주장이나 명령을 의심없이 그대로 믿고 순종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100세에 얻은 아들을 바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인간적으로는 많은 고통과 번민이 뒤따랐겠지만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말씀에 그대로 순종했으며 그럴때 아브라함은 하나님으로부터 신앙을 인정받았던 것입니다. 이는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고 말씀에 순종하였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기도: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그 말씀에 순종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