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첫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1월 첫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5.12.2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태 목사<천안대학교>





월요일  성경 : 행16:25~32 / 찬송 : 208장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구원의 확신이란 매우 중요합니다. 예수를 믿으면서 구원의 확신이 없다면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구원의 확신은 있는 것 같은데 구원 받은자의 모습이 무엇인지 의심이 갈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구원을 받았다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한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베풀기를 좋아합니다. 또한 자신의 모든 것을 주님께 의뢰하며 생활합니다.

기도 : 내 심령안에 성령님이 역사하시는 증거를 갖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미1:2~7 / 찬송 : 419장

하나님은 선택한 백성들이 헛된 우상을 섬기는 것을 결코 용납하지 않으십니다. 그래서 우상을 숭배한 모든 민족들과 개인들은 다 하나님의 심판을 받고 멸망했습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숭배했던 바알과 아세라신과 같은 우상도 있고 이외에도 헛된 사상과 철학, 종교, 가치관 등도 있습니다. 결국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고 섬긴다면 그것이 곧 우상입니다. 따라서 우상숭배적인 요소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과감히 버려야 할 것입니다.

기도 : 우리들을 파멸로 이끄는 우상적인 요소들을 버리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벧전 1:13~16 / 찬송 : 253장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우리를 거룩하라고 명령하고 계십니다. 그 이유는 우리는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이며 그의 원하시는 뜻 가운데서 지으심을 입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단의 역사와 하나님의 역사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거룩하게 구별되어야 합니다. 그럼 무엇으로 우리가 거룩하게 되어 질 수 있습니까. 그것은 다름 아닌 진리되신 예수님을 믿는 믿음과 그를 보내신 분을 전심으로 믿으며 따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도 :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따르는 거룩한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고후 12:9~10 / 찬송 : 313장

사도 바울은 연약하고 부족한 자신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능력이 내주하시며 역사하심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세상적인 일이나 방법보다는 오직 전능하신 하나님께 모든 문제를 의뢰하며 해결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래서 빌립보 감옥에서도 찬송과 기도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였던 것입니다. 이러한 바울의 신앙을 우리들도 본받아야서 이 세상속에서 어떠한 일을 만나든지 주님께 의뢰하고 해결 받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기도 : 사도바울과 같이 모든 일을 주님께 의뢰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소서.


금요일  성경 : 롬 5:1~2 / 찬송 : 343장

신앙인의 의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원죄로 인하여 하나님이 원하시는 의를 행할 수도 없으며 하나님 앞에 온전히 나갈 수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의를 얻는 축복은 온전히 하나님의 은혜이며 사랑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이러한 하나님의 사랑을 늘 송축하여야 합니다.

기도 :  큰사랑을 베풀어주신 하나님을 늘 찬양케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고전 6:19~20 / 찬송 : 212장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의 많은 사람들 가운데 우리들을 부르시어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시고 예수그리스도의 피로 값주고 사셨습니다 그러므로 이제는 우리의 몸을 더럽히고 성령을 거스리는 세상의 모든 정욕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몸을 통하여서 성령의 전으로 온전하고 거룩하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드려야 됩니다. 그럴 때에 주님께서는 영광을 받으시고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의 본분을 다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 : 우리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신 그 은혜를 늘 기억하게 하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