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3일 매일양식
상태바
6월13일 매일양식
  • 승인 2004.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고전 6:19~20 찬송 : 218장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하나님의 선택하심으로 신앙생활을 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로 불리움을 받고 구속함을 입을 수 있게 된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들은 오직 주님만을 위하여 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주안에서 다시 살리심을 받았기에 우리는 그의 지체가 되었고 지체는 머리의 지시에 따라 움직이며 그 머리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결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지체된 우리는 세상을 따라서 살기보다는 우리의 몸에 성령이 거하시게 만들어야 하며 궁극적으로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하여 살아가야 합니다.
기도 : 주의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엡 2:5~9 찬송 : 434장



구원은 우리의 노력이나 선행의 결과가 아니라 값없이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혜라고 하는 것은 우리의 그 어떠한 방법으로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는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시는 것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하신 말씀처럼 우리는 오직 그 분만을 믿고 따를 때에 죄를 벗어버릴 수 있으며 또한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의 그 어떠한 것보다도 주님만을 의지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기도 : 주의 은혜로 구원을 받았음을 감사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사 26:3~7 찬송 : 469장



우리의 본래는 근본적으로 불완전한 존재이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소망만이 있을 뿐 그 무엇도 확실한 것이 없는 매우 유약한 존재입니다.
그러므로 자기 자신을 믿는다든지 신뢰할 수 있다고 하는 것은 바램일 뿐 그 아무 것도 신뢰할 수 없습니다. 오직 우리를 창조하시고 섭리하시는 하나님만이 유일하게 변하지 않으시는 영원하신 분이기 때문에 그 분만을 믿고 신뢰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그 분을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고 믿음을 지키며 그 분을 향한 심지가 견고한 사람만이 신령한 평안과 안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도 : 언제나 변함이 없으신 주님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골 3:1~4 찬송 : 213장



그리스도인의 바람직한 생활은 위의 것, 즉 하늘에 소망을 두고 생활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옛사람의 구습된 모든 것은 우리의 머리가 되시는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실 때 함께 못박아 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하늘의 소망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비록 현재 우리의 삶이 이 세상에서 살고 있지만 본질적인 우리의 모습은 천국의 시민이기에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요한일서 2:17에서도 ‘이 세상의 정욕도 지나가되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고 하신 것입니다.
기도 :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자들로 성장케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빌1:27~30 찬송 : 179장



그리스도인의 생활이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을 위하여 생활하는 것과 그리스도에 대한 복음을 증거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경건되고 주님을 본받기 위하여 스스로 절제하며 겸손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본받는 생활의 기본은 자신의 희생을 필요로 합니다. 희생 없이는 결코 그리스도를 본받을 수도 따를 수도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생활이란 철저하게 자신을 버리는데서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절제하며 겸손한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고후 5:17~19 찬송:394장



예수 안에 있는 사람들은 그 어떠한 신분에도 상관없이 새로운 피조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피조물이란 중생의 체험을 통하여 옛사람의 구습을 버리고 새롭게 변화되어진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인간 스스로의 수양이나 극기로는 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그 말씀대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믿을 때에 변화되어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역사는 성령의 내주하심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과 그의 보내신 예수님을 믿음으로 새롭게 변화되어지는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옛 사람을 버리고 새롭게 변화되어지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