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학에서 최고의 전문인이 돼라
상태바
백석예술대학에서 최고의 전문인이 돼라
  • 공종은
  • 승인 2009.12.08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학 ‘2010학년도 정시 모집’

7개 학부 3개 학과 동시 모집

장학혜택-해외취업 기회 풍성

대학을 선택하는 일, 참 중요하기도 하지만 힘든 일 중의 하나다. 대학생활이 미래를 바꿔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 2년 동안의 특별한 대학생활을 원하는 학생이라면 ‘백석예술대학(총장:김기만 박사. www.bau.ac.kr)’에 지원하자.

교수와 학생 사이에 존경과 사랑이 있고, 선후배 사이에 각별한 정이 있고, 학우들 사이에 우정이 넘치는 대학이라면 이것저것 생각할 것 없다. 바로 백석예술대학으로 가자. 내 미래가 탄탄대로로 바뀔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전철역에 내려 3분 안에 캠퍼스에 도착할 수 있는 학교가 과연 얼마나 있을까. 백석예술대학은 2호선 방배역에 내려서 3분 안에 도착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21세기는 전문인이 인정받는 시대. 21세기 세계화-정보화 사회를 이끌어 갈 전문성과 능력을 인정받는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실무 위주의 교육이 백석예술대학의 경쟁력이다.

백석예술대학은 이를 위해 교육과정을 새롭게 개편하고, 이를 충실히 운영할 수 있는 역량있고 유능한 교수를 초빙하는 한편 첨단 교육시설을 갖춘 현대식 건물을 준공해 교육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이를 토대로 기독교 신앙의 바탕 위에 올바른 직업관일 가진 직업인과 전공 분야에 뛰어난 기량을 갖춘 전문인,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섬김을 실천할 신앙인을 양성해왔다.

백석예술대학이 ‘2010학년도 정시 모집’을 실시한다. 전체 7개 학부, 3개 학과에서 동시에 모집을 실시하며, 전공 분야의 최고 실력자로, 실력을 인정받는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실무 위주의 교육이 진행된다.

‘음악학부’는 기악-성악-작곡-실용음악-교회실용음악-뮤지컬-국악전공 등으로 나뉘어지며, 졸업과 동시에 음악실기교사 자격증을 취득해 초중등학교 음악 실기 교사와 특기적성 교사, 음악학원 교사로 임용될 수 있다. ‘디자인학부’는 시각디자인-실내디자인-영상디자인 전공 등 3개 전공이 있다. 디자인학부의 경우 디자인 실기 교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초중등학교 디자인 실기 교사와 특기적성 교사, 디자인학원 교사로 임용될 수 있다. 또한 웹디자이너,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1급,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1급 등의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회화과’는 미술실기교사 자격증 취득과 함께 미술실기 교사와 특기적성 교사, 미술학원 교사, 유치원 미술 교사로 임용될 수 있고, 미술치료사, 컬러리스트, 화가, 일러스트레이터, 큐레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유아교육과’는 국공립사립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의 교사로 진출할 수 있고, 영어-중국어-일본어 전공이 가능한 ‘외국어학부’는 특성화된 외국어 학습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어 구사 능력과 외국어 관련 실무능력을 배양해 외국 회사, 대기업, 무역회사, 관광 관련 회사에 진출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사회복지학부’에서는 사회복지-영유아보육-노인복지-평생교육을 전공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건강가정사, 케어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해 관련 기관으로 진출할 수 있다.

‘경영행정학부’에서는 경영-세무회계-비서행정-보건행정 전공이 가능하다. 경영관리 능력과 행정실무 능력을 갖춘 경영관리자와 전문 비서, 세무회계 전문가, 보건행정 전문가를 양성하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기업체와 금융기관, 회계사무소와 의료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비롯한 정부 산하 기관 등에 진출할 수 있다.

‘관광학부’ 또한 지원이 몰리는 학부. 관광경영-호텔경영-투어컨덕터-외식경영을 전공할 수 있다. 학기 중 해외 인턴십 파견을 통해 취업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 호텔서비스사와 호텔관리사, 국외 여행 인솔자, 칵테일 주조 기능사, 관광통역 안내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해 항공사와 특급 호텔, 여행사 등에 취업할 수 있다.

‘항공서비스과’는 경쟁력있는 선택은 물론 향후 취업 등으로 인해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 국내외 항공사와의 산학협력 체결로 다양한 현장 실습과 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고, 항공예약 전문가, 항공발권 전문가 등의 자격증을 취득해 항공서비스 전문가인 객실 승무원과 지상 직원으로 진출할 수 있다.

호텔조리-제과제빵-커피바리스타를 전공할 수 있는 ‘외식산업학부’도 인기있는 학부 중 하나. 졸업과 동시에 조리실기교사 자격증과 한양식 조리사, 제과제빵사, 커피바리스타, 푸드코디네이터 등의 자격증을 취득해 관련 업체로의 취업을 할 수 있다.

대학생활을 통해 전문인으로 양성되기를 원하는가? 전공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자가 되고 픈가? 백석예술대학의 문을 두드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