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연합기구 ‘창설’구체적 가닥
상태바
대표연합기구 ‘창설’구체적 가닥
  • 승인 2002.0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 일치를 위한 교단장협의회(상임회장:장광영감독, 예종탁목사, 최병두목사) 소속 8개 교단 총회장들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에서 비공식 모임을 갖고, 교회협과 한기총 통합 추진 일정을 모색하는 등 한국교회 일치를 위한 구체적인 논의를 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어 향후 행보 주목되고 있다.

8개 교단장들은 비공식 일본 여행 중 가진 회의를 통해 한국교회 일치를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마련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한국교회의 양대 기구인 교회협과 한기총을 압박할 카드를 준비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 이를 위해 먼저 25개 교단으로 구성된 한국기독교총무단회의와 함께 교회 일치 운동을 전개하기로 합의하고 구체적인 일정을 확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교단장협의회와 총무단회의는 오는 15일 모임을 갖고, 오는 3월 5일 교단장협의회 정관을 개정하여 새롭게 조직을 재 구성한다는데 합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단장협의회 소속 교단 중 교회협에만 가입한 감리교 등 일부 교단이 한기총에 가입하여 양 기구의 통합을 추진하고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두 기구에서 탈퇴하는 방안 등도 논의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교단장협의회 구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던 한국교회목회자협의회 한 관계자는 이러한 움직임에 대해 “어떻게 진행되는지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피력하면서 “한국교회 일치를 위한 성명서 발표, 서명운동, 기도회 등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락기자(ysong@uc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