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근무의 꿈 이루세요”
상태바
“항공사 근무의 꿈 이루세요”
  • 공종은
  • 승인 2009.06.0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서울평생교육원 ‘항공사 직원 양성과정’ 모집

항공사 근무의 꿈을 이루어줄 기회가 왔다. 객실 승무원이나 지상 직원 등 평소 계획하던 항공사 근무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번 도전해보자.

백석대학교 서울평생교육원이 ‘항공사 직원 양성과정’을 마련하고 지원자를 모집한다. 양성과정은 ‘객실 승무원’과 ‘지상 직원’ 두 파트이며, 토익과 항공사별 취업 가이드, 이미지 메이킹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객실 승무원’(Cabin Crew)은 항공기에 탑승해 승객들과 관련한 서비스와 업무를 지원하는 직종으로, 대학 졸업반 여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업군에 속한다.

‘지상 직원’(Ground Staff)은 공항에서 승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담당하는 ‘공항여객서비스직원’(Airport Passenger Staff), 그리고 도심에 위치하고 있는 ‘영업’(Sales), ‘마케팅’(Marketing), ‘예약’(Reservation), ‘발권’(Ticketing), ‘관리’(Administration) 부서 등의 다운타운(Downtown) 사무실 직원으로 나뉘어진다.

항공사 직원들의 경우 주 5일 근무 등의 여유로운 근무환경과 함께 상대적으로 높은 연봉 등으로 인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한번은 꿈꾸는 직종이다.

교육은 서울 방배동에서 진행되며, 2개월 8주 동안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 주 3회 진행된다. 대학 재학 이상의 학생이며 지원할 수 있으며, 직장인의 경우 28세 미만이면 가능하다. 지원을 원할 경우 입학원서와 대학재학 증명서 또는 졸업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원서는 오는 19일까지 받게 되며, 24일 오후 2시 면접을 거쳐 25일부터 30일까지 등록한다. 수업은 7월 1일부터 8월 26일까지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