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에는 풍성한 ‘장학 혜택’ 누려보자
상태바
2학기에는 풍성한 ‘장학 혜택’ 누려보자
  • 공종은
  • 승인 2009.06.0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2009학년도 2학기 장학생 선발

선교-리더십-해외교류 등 22개 분야 선발

10월 8일까지 3차례 선발, 교환학생도 가능

백석대학교가 2009학년도 2학기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생 선발에는 재학생과 편입생, 복학생과 교환학생 등 모든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으며, 선교, 리더십, 사랑, 목회자, 한가족, 면학 장려, 전공 능력, 성적 향상, 어학 능력, 효 실천, 부서 추천, 백석 복지, 보훈, 공로, 군종사관, 국가고시, 외국인 학생, 금연, 인성, 사회봉사, 교내복지, 해외교류 등 22개 분야에서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금 신청은 3차례에 나뉘어 진행된다. 1차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이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선교, 리더십, 사랑, 목회자, 한가족, 면학 장려, 전공 능력, 성적 향상, 어학 능력, 효 실천, 부서 추천 등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2차 신청은 8월 24일부터 9월 4일까지. 편입생과 복학생, 교환 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백석 복지, 보훈, 사랑, 목회자, 한가족, 면학 장려, 공로, 군종사관, 국가고시, 외국인 학생, 어학 능력 등의 부문이다. 3차 신청은 9월 28일부터 10월 8일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수 추천, 금연, 인성, 사회봉사, 부서 추천, 효 실천, 교내 복지, 해외 교류 등의 장학금을 신청받는다.

장학금 신청을 원할 경우 종합정보시스템 장학금 신청→ 신청서 출력→ 지도교수 추천을 받은 후 신청서와 해당 서류 및 통장 사본을 각 학부 사무실로 제출하면 된다.

‘선교장학금’은 학원복음화를 위해 활동하는 학생으로 담임목사 또는 학부장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성적이 2.5 이상이어야 한다. 교목실에서 추천받은 학생만 신청할 수 있고 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인성장학금’은 학교가 주관한 모교 방문과 클린문화, 노컨닝 등의 인성프로그램에 참여해 소정의 실적을 거둔 학생 중 학부나 학회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에게 주어진다. ‘사랑장학금’은 성적 2.5 이상으로 장애 1~3급의 학생 본인이 신청할 수 있고, 성적이 3.0 이상일 경우 부모가 1~3급의 장애인인 비장애 학생도 신청할 수 있다.

‘목회자장학금’은 성적이 2.5 이상으로 예장합동정통 교단 교회에서 시무 중인 목회자 본인과 성적 2.5 이상으로 타 교단 교회에서 시무 중인 목회자 본인, 성적 3.0 이상으로 합동정통 교단에서 시무 중인 목회자의 배우자와 자녀들이 신청 가능하다. ‘금연장학금’은 전 학기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6개월 과정을 수료해 금연해 성공한 학생에게 지원된다. ‘한가족장학금’은 형제와 자매, 부부, 부모와 자녀 등이 동시에 백석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신청 가능하고, 성적이 3.0 이상이어야 한다.

‘면학장려장학금’은 1등급의 경우 소년소녀가장과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입양 청소년 등이 받을 수 있고, 2등급은 차상위계층, 3등급은 재학 기간 중 학부모가 실직한 학생, 타 대학에 재학 중인 형제가 있는 학생, 재학 기간 중 본인 또는 부모가 1개월 이상의 장기 입원이나 자연재해를 입은 학생, 학자금을 3회 이상 대출해 이자를 납부하고 있는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다. 성적은 2.5 이상이어야 한다.

‘성적향상장학금’은 직전 학기 평점이 2.5 이하인 학생 중에서 2009학년도 1학기 평점이 3.5 이상을 받은 학생이면 가능하다. ‘전공능력장학금’은 전공 능력이 뛰어나 학부 교수의 추천을 받으면 된다. 대회 참가와 자격증 취득도 포함된다. ‘어학능력장학금’은 국어의 경우 한자능력검정, 한자자격시험, 한자급수검정, 한자능력자격, 실용한자검정, 영어는 토익 시험 성적이 우수한 자, 일본어는 JPT, JLPT 시험 성적, 중국어는 HSK, 러시아어는 TORFL 시험 성적이 우수하고, 국가공인인증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