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베스트 천안’ 위한 서비스맨으로 거듭난다
상태바
‘월드 베스트 천안’ 위한 서비스맨으로 거듭난다
  • 공종은
  • 승인 2009.01.1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서 ‘공무원 고객만족(CS) 연수과정’ 진행
천안시 공무원 40명 참석, ‘고객행복서비스’ 다짐


천안시 공무원 40여 명이 천안시민들의 만족과 행복을 위한 서비스에 동참, ‘월드 베스트 천안’을 위한 서비스맨으로 거듭났다.

최근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를 방문한 40여 명의 공무원들은 백석대에서 개최한 ‘천안시 공무원 고객만족 연수과정’에 참여해, 전체 과정을 이수하고 찬안시민들을 위한 고객감동, 고객행복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천안시와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이 공동주관한 이번 연수과정은 평생학습 중심 대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천안시청과 구청, 동사무소와 사업소 등에 근무하는 공무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연수에서는 고객만족과 접점 서비스, 공무원 CS의 진단과 평가, 서비스 품질관리와 CS리더의 역할, 고객 응대와 고객 컴플레인 처리, 현장 벤치마킹, 공무원 CS 혁신 로드맵, 워크숍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편성됐다.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반응은 매우 호의적이었고,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공무원으로 태어났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이번 연구는 주민의 최접점에 있는 우리들의 고객만족(CS)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고객감동의 서비스를 제공하리고 결단하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연수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백석문화대학 이영희 교수 또한 “참여자들의 이번 연수에 대한 만족도가 93%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하고, “‘월드 베스트 천안’을 지향하는 천안시의 모든 공무원들이 진정한 시민 행복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런 연수가 계속 지속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