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다니면서 무시험으로 대학 진학
상태바
직장 다니면서 무시험으로 대학 진학
  • 공종은
  • 승인 2008.12.3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학, ‘2009학년도 산업체 위탁교육생’ 모집

서류전형으로 입학…전문학사학위 취득

6개월 이상 근무 중 직장인 진학 가능

백석문화대학(학장:고영민 박사. www.bcc.ac.kr)이 ‘2009학년도 산업체 위탁교육생’을 모집한다.

산업체 위탁교육은 산업체 근로자 중 해당 업체에서 6개월 이상 근무 중이거나,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한 제도. 그러나 무엇보다 무시험 전형으로 대학에 진학한 후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전문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 중에 인기가 있는 학위제도다.

산업체 근무 기간은 산업체 부설 고등학교·산업체 근로 청소년을 위한 고등학교의 야간 특별학급·야간 고등학교 및 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자(졸업 예정자 포함)의 경우 재학 기간 중의 산업체 근무 경력을 산업체 근무 기간으로 인정한다.

산업체 위탁교육은 근로자에게는 계속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체는 산학협력 강화를 통한 전문기술인력 양성과 근로자의 복지 및 직무능력 향상에 효과적인 교육제도로, 검정고시 합격자를 포함한 고등학교 졸업자들로 현재 6개월 이상 산업체에 근무하고 있으면 된다.

산업제 위탁교육의 또 하나의 강점은 위탁교육을 의뢰한 인원이 15명 이상일 경우 별도의 학급을 구성할 수 있으며, 산업체 내에 강의실 확보가 가능하고 동일 학부(전공)에서 최소 20명 이상이 지원할 경우에는 해당 산업체 내에 캠퍼스를 설치하고 그곳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수업은 천안에서 받을 수 있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 수업이 진행된다.

백석문화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할 경유 정규 전문대학 학생과 동일하게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되며, 졸업 후에는 4년제 대학 3학년에 편입할 수 있다. 또한 재학 기간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할 경우 장학금도 지급된다.

모집학과는 ▲인문사회계열: 영어학부, 일본어학부, 중국어학부, 공무원학부(일반행정·경찰행정), 경상학부(경영·철도경영·세무회계·국제통상), 광고/마케팅학부(광고홍보·마케팅정보·유통물류), 부동산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노인복지·영유아보육·평생교육·아동청소년복지) ▲자연과학계열: 보건재활학부(보건행정·보건환경·바이오식품안전·유아특수재활·언어청각재활) ▲공학계열: 컴퓨터정보학부 ▲예체능계열: 생활체육학부, 실용음악학부, 피아노과 등이다.

지원을 위해서는 산업체위탁교육 의뢰서, 위탁교육 계약서, 고등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또한 검정고시 합격증 등을 제출해야 하며, ‘5인 이상의 산업체 종사자’는 재직 증명서와 건강보험증 사본·국민연금 정보자료통지서·갑근세 납세필증명서·원천징수이행 상황 신고서 확인원·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취득 확인서 중 하나를 제출하면 된다.

‘개인 병원 종사자’는 재직 증명서와 의료기관 개설 신고필증 사본, ‘유치원·학원 종사자’는 재직 증명서와 유치원·학원 소재지 관할 교육청 등록증 사본, ‘보육시설(어린이집·놀이방 등) 종사자’는 재직 증명서와 보육시설의 보육시설 신고(인가·위탁)증 사본, ‘교습소 설립·운영자’는 교습소 설립·운영에 관한 사실 증명원 또는 경력 증명서, 교습소 설립·운영 신고필증 사본을 제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