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제자훈련원, ‘대인관계 기술 계발’ 워크숍 개최
상태바
국제제자훈련원, ‘대인관계 기술 계발’ 워크숍 개최
  • 표성중
  • 승인 2008.09.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부터 9일까지,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

국제제자훈련원(원장:옥한흠목사)은 내달 6일부터 9일까지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대인관계 기술을 계발하라’라는 SYIS(Sharpening Your Interpersonal Skill)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43년간 선교 현지 및 선교사들을 위한 사역에 몸담았던 켄 윌리암스가 지필한 ‘대인관계 기술을 계발하라’(국제제자훈련원)라는 책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김건우목사(국제제자훈련원 대표총무), 박순종목사(국제제자훈련원 네트워크 담당)가 강사로 나선다.


켄 윌리암스는 “건강한 인간관계를 세우기 위해서는 첫째, 하나님은 인간관계를 통해 자신의 사역을 이루신다 둘째,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하나님의 사역을 하는 것은 시간낭비이다 셋째, 하나님은 우리의 관계가 서로 섬기면서 평안히 사는 것 이상으로 나아가기를 원하신다”는 세 가지 핵심 가치를 염두에 두고 살아야 한다고 주장하며, SYIS 워크숍을 계발했다.


현재 SYIS 워크숍은 교회 내 지도자들의 건강한 대인관계 기술 계발을 위해 고안되어 오랜 시간을 통해 검증된 프로그램으로 온누리교회 세계선교센터와 CCC, GBT 등 다수의 단체가 정식 훈련과정으로 채택하고 있으며, 미국 55개 전문 선교단체 및 기관에서 사역자 및 지도자 훈련과정으로 채택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 다뤄질 내용은 대인관계 기술 계발 15단계로서 ▲관계를 깨뜨리는 실수들 ▲사랑으로 경청하라 ▲마음을 읽으라 ▲문제 해결에 동참하라 ▲회피하지 말고 대면하라 ▲대면을 받아들이라 ▲신뢰를 구축하라 ▲공동체 세우기 ▲갈등을 지혜롭게 해결하라 ▲갈등 해결에 동참하라 ▲타인의 슬픔에 동참하라 ▲스트레스를 관리하라 ▲여유를 유지하라 ▲도덕적 순결을 지키라 ▲격려자가 되라 등이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목회자, 사모 평신도 지도자를 대상으로 하며 등록비는 2인 1실 기준으로 30만원이다. (문의:02-3489-4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