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여름 캠프는 뭘까?
상태바
내게 맞는 여름 캠프는 뭘까?
  • 현승미
  • 승인 2008.06.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씀 배우며 기도하는 가운데 예수님 만나요”

2008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캠프 준비가 한창이다.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된 각 단체·기관의 여름 캠프 중 우리 교회학교 아이들에게 어떤 것이 좋을까 꼼꼼하게 살펴보고, 하반기 교회학교 부흥의 물꼬를 터보자.


# 세계선교 비전 심어줘


한국교회의 침체된 중·고등부, 청년·대학부 예배의 회복과 부흥, 더불어 이 세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케 하고 세계 선교의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2008 여름 주바라기 선교 비전캠프’(www.juba.co.kr).


1996년도에 처음 시작된 주바라기 청소년 선교회(대표:하재호목사)의 선교비전캠프는 ‘꿈을 꾸어라! 아름다운 세상을 향해’라는 주제로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16일까지 총신대학교 양지캠퍼스와 김천대학에서 청소년캠프 7차례, 청년·대학 캠프 2차례로 각각 진행된다.


이 수련회의 특징은 참여한 모든 젊은이들이 친구 중 1명을 전도 대상자로 헌신하고, 그들을 가슴에 품고 기도하며 돌아가게 된다는 것이다. 전병욱 장경동 최일도 김문훈 송길원 박성민 하재호 목사 등 30여명의 전국 최고의 강사들이 젊은이들을 깨우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경배와 찬양에는 최인혁 소리엘 천관웅 강명식 강찬 PK 에이멘 주바라기 찬양단이 함께한다.


# 성경 이야기 직접 체험


10년 넘게 아이들이 직접 성경 속 이야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어린이성령캠프(www.kcem.org)를 주관해 온 한국어린이교육선교회(김종준목사)는 올해 ‘구원의 확신을 갖자’라는 주제로 캠프를 준비했다. 아이들은 은혜의 현장에 들어가 말씀을 듣고, 배우고, 활동하고, 기도하는 가운데 예수님을 만나게 된다. 


특별히 올해는 어린이들에게 ‘가나안을 향하여’라는 코너 학습장을 만들어놓고 어린이들이 그 코너에 동참해 출애굽, 홍해 통과, 40년의 광야생활, 요단강 건넘, 여리고성 함락 등 가나안을 향한 이스라엘 백성의 모습과 그 속에 나타나는 하나님의 사랑을 스스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성극 ‘물에서 건진 아이’는 모세를 통한 하나님의 계획하심과 지금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것이고, 드라마 식으로 펼쳐지는 캠프파이어는 ‘선교사 이기풍 목사의 일대기’를 통해 은혜와 감동 속에서 결단을 촉구하게 된다.


▲ 서울·경기지역은 꽃동산 캠프장에서 7월 21일부터 8월 16일까지 ▲ 영남지역은 마산 창신대학교에서 7월 21일부터 8월 2일까지 ▲ 중부·호남지역은 서대산드림리조트에서 7월 21일부터 8월 23일까지 열린다. 


# 나눔과 봉사의 기쁨


아이들에게 나눔과 봉사의 기쁨을 나눌 수 있는 봉사캠프도 마련됐다. 교회교육선교회(회장:김성환목사)는 소록도에 거주하고 있는 한센병 환우들을 위해 봉사하는 ‘2008 소록도 봉사캠프’(www.kcem.net)를 기획하고 있다.


한센병 환우들은 못하나 박기 어려울 정도로 스스로 생활하기가 불편하다. 특히 이번 캠프는 소록도 내에 있는 북성교회의 창문 교체사업을 중심으로 미용, 청소, 설비시설보수, 식사, 미장 등의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학생들은 물론 가족단위로 참여하기에도 좋다. 참가비 역시 소록도를 위해 쓰여지며 학생들에게는 40시간의 봉사점수도 주어진다. 캠프는 8월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120명에 한한다.


# 영어 배우며 전도·문화체험


최근 영성과 영어교육 등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국내에서 비교적 거리가 가까운 필리핀 어학연수도 각광 받고 있다.


필리핀EMF선교훈련원(원장:김흥영목사)에서는 오는 8월 4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마니랄 라스피냐스에 위치한 EMF 훈련원에서 청소년 단기 선교영어캠프를 개최한다.


단기선교영어캠프는 청소년들의 영어실력향상 뿐 아니라 문화체험과 어린이전도집회를 통해 선교의 중요성과 김흥영목사의 각종 선교방법을 실습으로 체험한다. 현재 교회를 다니는 만15세 이상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26년간 국내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전문사역을 해온 김흥영목사는 현재 필리핀 마닐라 라스피냐스시에 EMF훈련원을 설립해 영어공부와 선교에 관심을 가진 청소년을 위한 교육사역에 헌신하고 있다. (문의:002632-846-3280)


# 일대일 맞춤형 학습


P.J.M.C.(Power of Jesus Mission Conter, 임상희목사)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교육환경으로 학생들의 영어교육과 신앙교육을 통해 바른 신앙적 인성과 영어연수의 극대화를 도모하며 여름방학을 맞아 필리핀 영어연수생 및 유학생을 특별 모집한다.


1:1수업으로 자신의 수준에 맞춘 수업이 언제나 가능하며, 60분 수업 중 자신이 말을 해야 진행되는 수업이기 때문에 말하기 향상에 더없이 유익하다. 선교사의 지도와 감동아래 진행되는 만큼 학생들의 인격향상과 여러 프로그램을 신앙적 환경에서 지도할 수 있다. 또한 1달에 2번 선교 사역지를 함께 사역함으로서 실질적 영어활용의 기회를 높이고 귀한 신앙 체험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목회자 자녀 및 목회자 추천 성도는 우대한다. (문의:001-63-928-342-7178)


# 전국 청소년을 하나로


샬롬선교회 청소년캠프(이정규목사)는 개척교회나 미자립교회 등 자체 수련회가 어려운 교회를 위한 ‘2008 중고등부 연합수련회’를 개최한다.


‘그리스도안에서의 변화’를 주제로 말씀과 기도, 경배와 찬양 등 영성훈련을 시작으로 신앙점검, 자아확립, 인간관계 훈련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유적지 탐방, 레크레이션 시간 등을 통해 서로의 고민과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기간 중 개교회 특성에 맞는 개별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경기도 강화군 송해교회 본당 및 교육관에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28일부터 30일까지 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문의:032-932-4377)


# 차세대 인재 양성


국내에서 자신 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예장합동정통 총회 청소년국은 영성과 함께하는 ‘2008 전국 청소년 영어 성경 캠프 수련회’를 진행한다.


국내 청소년들에게 예수님의 영성을 품게 하고 전 세계가 하루의 생활권으로 변화되는 국제화 시대에 꼭 준비해야 하는 영어 회화 실력의 향상과 영어공부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켜 차세대의 필요한 인재를 키워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준비됐다.


오는 8월 4일부터 7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중산 힐스 청소년 수련원에서 진행된다. 초등5·6학년, 중·고등부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5일까지 총회본부에서 접수받는다. CCM가수 애드의 특별콘서트와 `트루 러브(True Love)`의 예배 전 찬양이 마련된다. (문의:584-6885)


# 신나는 어린이 예배


영안장로교회 교회학교(교장:양병희목사, www.yesship.com)는 오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영안청소년수련원에서 ‘2008 예쉽(Yssship) 여름캠프’를 진행한다.


‘딴나라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행복한 어린이 예배 ‘예쉽’으로 어린이 예배를 드리고 있는 영안교회 교회학교의 비전을 공유하게 된다. ‘예쉽(Youngster Exciting Sunday school worship)’은 어린이들의 신나는 교회학교예배를 의미한다. 어린이 출석 30명 이하 교회학교를 우선 접수 받으며, 6월 30일까지 등록해야 한다.


양병희목사를 비롯, 영안장로교회 교회학교 전문 강사진들과 함현진 마술사, CCD그룹 노아, 예쉽 프렌즈들이 함께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