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셉에게 배우는 ‘희망 품기’
상태바
요셉에게 배우는 ‘희망 품기’
  • 현승미
  • 승인 2008.06.0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영모목사의 ‘바이 드림’

‘CBS 성서학당’에서 진행된 류영모목사의 요셉 강의를 엮어 한 권의 책 ‘바이 드림(Buy Dream)’(서로사랑)으로 내놓았다.


CBS성서학당 프로그램은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새로운 부흥을 일궈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성경말씀’으로 돌아가는 것뿐이라는 취지 하에 마련됐다. 그 중 류영모목사는 꿈을 잃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해 요셉의 꿈과 그의 일생을 주제로 어떻게 하면 요셉과 같은 삶을 살아갈 수 있을지에 대한 말씀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CCM 가수 ‘위드’ 등 4명이 패널이 나와 일반 성도의 눈높이에 맞는 궁금증들을 풀어내며 재미와 유익함을 더했다.  


올바른 신앙은 어느 한순간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다. 끊임없는 연단을 통해 거듭나는 과정이 동반되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야만 우리는 참 신앙인으로 바로 설 수 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바로 서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말씀’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류목사는 우리 신앙인이 품어야 할 꿈과 비전이 무엇인지를 요셉의 삶을 통해 감동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류영모목사는 절망 가운데서 꿈을 잃어 가는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꿈을 꿀 수 있는 희망을 전한다. 그리고 요셉의 삶을 이끌고 계획하신 하나님께서 문제 많은 우리를 어떻게 이끄시고 사용하시는지를, 또한 어떻게 사랑해 주셨는지를 말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