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있는 하나님의 자녀
상태바
실력있는 하나님의 자녀
  • 운영자
  • 승인 2008.05.2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중 목사 <꿈의교회>


하나님은 우리 믿는 자녀들에게 지혜를 주십니다. 지금 우리가 배우고 있는 그 모든 일에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셨습니다. 아무에게나 주시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을 위하여 목표를 정한 사람에게 그런 은혜와 지혜를 주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목표를 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는 내가 몸담고 있는 이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해서 하나님께 영광을 올리겠습니다 라고 목표를 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월급받고 다녀야지, 안짤리는 것도 다행스럽게 여기고 다녀야지, 나오지 말라고 안하는 것만 해도 다행이다- 라고 생각하고 직장을 다닌다면 얼마나 서글픈 일입니까?

생각을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이 직장에서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 내가 어떻게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릴까를 기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맡은 업무에서 인정받도록 기도하면서 연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그 분야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지혜를 반드시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해 주신 것은 오직 값없이 은혜로 주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실력은 값없이 주시지 않습니다. 실력을 쌓는데는 나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헌신이 요구됩니다. 나의 의지가 필요합니다. 노력하고 준비하고 헌신하면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그에게 지혜를 주십니다. 여러분이 몸담고 있는 학교나 직장에서 인정받도록 노력하십시오. 그리고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분명히 하나님은 여러분의 기도를 들어주십니다. 교회안에서는 주일 성수 잘하고, 여러 기관에서 충성을 잘합니다.

필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사회 속에 나가서 그와 같은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사회속에 들어가서 주일성수하는 성도답게 살아야합니다. 실력면에서도 하나님의 백성답게 능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인 것을 드러내지 못하는 것부터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를 입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몸담고 있는 곳에서 실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학생은 열심히 공부해야 하고 직장인은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장사하시는 분들도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돈이나 많이 벌어야겠다는 세상 욕심을 가지고 장사하려고 하지 마시고 그 장사를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야겠다고 결단을 하고 장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장사가 잘 되도록 기도하세요. 그러면 그 분야에서 손님들이 많이 오도록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실 것입니다.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더 기도를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그 사업 가운데 하나님의 빛을 드러내야 합니다.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실 것입니다.

학생은 실력이 있어야 하고, 직장인은 능력이 있어야 하고, 사업가는 재력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목표를 세우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분명히 큰 은혜를 주실 줄 믿습니다. 우리의 자녀들을 키울 때에도 요행심만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실력이 있는 자녀로 키우시기를 더불어 소망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