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교류 대학’ 파견 학생 선발
상태바
‘해외 교류 대학’ 파견 학생 선발
  • 공종은
  • 승인 2008.05.1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5개 대학·일본 2개 대학, 장기 연수·교환 학생

백석대, 장기 18명·교환 학생 22명 등 40명 선발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가 교류 관계를 맺고 있는 해외 대학에 파견할 학생들을 모집한다. 해외 교류 대학 파견은 2008학년도 2학기에 실시되며 장기 연수 학생 및 교환 학생을 각각 선발한다. 장기 연수와 교환 학생은 중국과 일본 등 2개 국가의 교류 대학에서 이루어진다.


‘장기 연수’는 중국의 절강대학교와 일본의 동경 성심여자대학교와 벳부대학교, 나가사키대학에서 이루어진다. 중국 절강대학교에는 10명, 일본 동경 성심여자대학교에는 1명, 벳부대학교에는 5명, 나가사키대학 2명 등 전체 18명으로, 지난 1학기에 비해 8명이 늘어났다. 2학기 이상 수학한 학생 중에서 파견 기간이 졸업 학기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고, 교류 대학에서 요구하는 수학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신청을 위해서는 해외연수(장기) 신청서, 학부모 동의서 및 서약서, 학생 서약서, 전 학년 성적 증명서를 자유관 1층 교류협력처(041-550-9069)에 제출하면 된다. 장기 해외 연수 학생들에게는 교류 대학의 학비를 지급하며, 기숙사비와 기타 비용은 본인 부담이다.


‘교환 학생’은 중국의 흑룡강대학교, 천진외국어대학교, 영파대학교, 요녕사범대학교 등 4개 대학교에 20명 이내의 학생들이 파견될 수 있다. 일본에서는 고지대학, 동경 성덕대학 등 2개 대학에 각 1명씩 2명이 교환 학생으로 공부할 수 있다. 교환 학생 프로그램은 중국과 일본 2개 나라의 전체 6개 대학교에 22명이 파견되며, 2008학년도 2학기 동안 진행된다.

 

교환 학생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2학기 이상 수학한 학생 중 파견 기간이 졸업 학기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전 학년 평균 평점이 3.0 이상이어야 하고 교류 대학에서 요구하는 수학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일본의 고지대학에 교환 학생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일본어능력시험 2급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할 경우 교환 학생 신청서, 학부모 동의서 및 서약서, 전 학년 성적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될 경우 교류 대학의 학비와 기숙사비 전액이 면제되지만 단 중국의 요녕사범대학교, 일본의 고지대학과 동경 성덕대학교의 기숙사비는 개인이 부담한다. 각 파견 학생은 등록금 납부 기간 내에 백석대학교에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며, 해외 장기 학생은 파견 대학에 등록 여부가 확인된 후 지원금이 지급된다.


백석대학교는 해외 교류 대학 파견 학생들을 위해 최대 19학점을 인정하고 있으며, 매년 일본과 중국 등 교류를 체결한 국가의 유명 대학에 백석대학교 학생들을 파견, 세계를 호흡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일에 주력해 오고 있다.


장기 연수 학생과 교환 학생 등 2008학년도 2학기 해외 교류 대학 파견 학생 신청서는 백석대학교 홈페이지(www.bu.ac.kr)에 접속한 후 학사종합안내→ 국제교류→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