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갖추돼 겸손한 리더십으로
상태바
전문성 갖추돼 겸손한 리더십으로
  • 윤효중
  • 승인 2008.04.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천다운 비즈니스는 무엇일까?” 직장을 다니는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보았을 만한 질문이다.

우리는 이 질문에 대해 시시때때로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크리스천으로 행동하려니 비즈니스가 마땅치 않고 그렇다고 비즈니스를 우선시 하자니 크리스천과는 거리가 멀어지기 때문이다.

‘크리스천 비즈니스 백서’(원용일 저/브니엘)는 이러한 크리스천과 비즈니스 사이의 올바른 적정선을 제시하고 크리스천다운 비즈니스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총 4파트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성경 속 친숙한 인물들의 사건을 현대적 안목으로 재구성함으로써 오늘날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크리스천들에게 매우 유익한 교훈을 제시하고 있다. 즉, 요셉, 이삭, 다니엘 등의 인물들을 통해 현대의 크리스천들에게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전략을 알려준다.

‘험한 세상에서 비즈니스 마인드로 무장하라’라는 주제를 통해 크리스천다운 비즈니스 마인드를 가져야 함을 강조하고 우리 크리스천들의 비즈니스 목적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인식해야 함을 가르쳐 준다.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프로페셔널리즘(전문성)’을 다루고 있다. 전문성은 비즈니스맨이 당연히 갖춰야 할 능력이며, 그 능력을 바탕으로 세상 사람들을 유익하게 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려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비즈니스 리더십’에 관해 열정, 지혜, 정직, 위임, 겸손이 비즈니스 리더십의 덕목임을 깨우쳐 준다. 마지막으로 ‘비즈니스에서의 인간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크리스천답게 치열한 비즈니스 현장 속에서도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일깨워준다.

또한 각 장의 마지막은 체크 포인트를 마련해 놓아 다시 한 번 중요한 부분을 되짚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사회생활에서 크리스천으로서의 자부심과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며, 나 자신만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성공하는 ‘평화적 윈윈 전략’이 진정한 크리스천 비즈니스임을 깨닫게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