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학교 ‘백석예술대학’으로 대학 인가
상태바
백석예술학교 ‘백석예술대학’으로 대학 인가
  • 공종은
  • 승인 2008.04.08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자씨 같은 믿음이 이루어낸 성장

지난 2일 ‘교명석 제막 감사예배’

재학생 ‘입영 연기 대상 학교’ 지정


백석예술학교가 올해 ‘백석예술대학’으로 정식 인가를 받고 전문 예술인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기관으로의 도약을 다짐하는 한편 이를 감사하는 ‘교명석(校名石) 제막 감사예배’를 드렸다.


지난 2일 드려진 감사예배에는 학교법인 백석대학교 설립자 장종현 박사와 백석예술대학 김기만 학장 등을 비롯한 교수와 직원, 학생 등이 모여 대학 인가를 허락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21세기 세계를 품는 크리스천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육영사역에 주력해 나가기로 했다.


감사예배에서 장동민 목사는 ‘하나님 나라의 성장’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총신고등기술학교라는 작은 겨자씨 같은 출발과 믿음이 백석예술학교로 성장하게 했고, 이어 백석예술대학이라는 정규 대학으로 인가되는 믿음의 성장을 이루었다”며 축하했다. 또한 “지금까지 백석예술대학을 성장시키시고 키워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기대하는 우리가 되길 기도한다”고 격려했다.


이어진 교명석 제막식에서는 설립자 장종현 박사와 김기만 학장 등 학교법인 백석대학교 중요 보직자들과 학생 대표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학교 앞에 새로 마련한 ‘백석예술대학(BAEKSEOK ARTS COLLEGE)’ 교명석의 막을 걷어내고, 전문 예술인 양성을 위한 제2의 힘찬 도약을 시작했다.  



한편 백석예술대학은 음악학부, 미술학부, 영상디자인학부, 유아교육과, 사회복지학부, 문화관광학부, 외식산업학부 등 6개 학부 1개 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 인가와 함께 올해부터 군입대를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의 입영도 연기할 수 있게 됐다.


‘음악학부’는 기악·성악·작곡·CCM·실용음악·국악·공연·연주 VOD 등의 전공이 있으며, 학문적인 예술로서의 탐구와 퍼포먼스 과정을 통한 전인교육을 지향한다. 바른 교육관과 예술적 전문성을 갖춘 실력있는 예능교사 양성을 위해 학내 신입생 음악회와 정기 연주회 등의 연주과정을 운영하는 점도 특징적인 부분이다.


이와 함께 시창·청음·반주법 등의 이론교육과 음악감상을 통해 음악성을 향상시키고, 전공별 개인레슨을 중심으로 수준높은 실기교육을 함께 병행하고 있다. 또한 열린교육의 일환인 평생학습사회를 지향하는 예술교육기관으로 새롭게 성장하고 있어 그 전망 또한 밝다.


‘미술학부’는 기초회화와 미술이론, 시각디자인, 공예, 회화, 소묘, 아동미술 등을 중심으로 한 실기와,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조형문화를 창조하고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며 미술교육의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력있는 미술교사를 배출하고 있다.


학부 내에는 회화·시각·실내디자인·겔러리 전공이 있어 졸업 후 초·중·고교의 미술 실기교사에서부터 큐레이터, 각 기업체 홍보실, 광고대행사, 인테리어와 실내디자인 전문회사 등에 취업, 전공과 관련한 전문 파트에서 지속적으로 근무할 수 있다.


‘영상디자인학부’는 영상 미디어 디자인과 영상 에니메이션을 중심으로 한 전문인 양성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영상 미디어 디자인은 스크린에서 이루어지는 컴퓨터 디자인의 이미지를 기획·설정하고 도안해 프로듀서 및 디자이너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는 것으로 최근 들어 인기를 끌고 있는 직업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영상 에니메이션 또한 에니메이션의 급성장과 함께 관심을 끄는 직종으로 급부상했으며, 2D·3D 에니메이션, 모바일 게임, 모니터 게임, 컴퓨터 온라인 게임 등 스크린을 통해 이루어지는 21세기 대표적인 영상예술로 인정받고 있다.


‘유아교육과’의 경우 다양한 교육상황에 맞는 현장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현장 감각을 익히고, 유아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친밀도 있는 체계적인 참관학습, 교육실습이 백석예술전공대학만의 자랑이다.


이와 함께 교사로서의 자질 함양과 사고의 폭을 넓히고, 인성을 발달시키기 위해 진행되는 자폐아 시설에서의 봉사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졸업 후에는 교육부에서 수여하는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국가 공인 보육교사 2급 자격증(여성가족부)도 함께 취득할 수 있다.


항공서비스·관광경영·호텔경영 등의 전공을 운영하는 ‘문화관광학부’는 한국의 관광산업을 뒷받침할 수 있는 항공사 승무원과 항공사 지상 근무 직원, 호텔 종사원과 외식산업, 관광서비스산업에 필요한 종사원들을 양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인성과 예절교육, 외국어교육, 우리나라와 외국어 역사, 문화, 풍속 등 문화관광에 필요한 관련 분야의 이론과 실무교육이 병행되며, 졸업 후 관광과 관련한 여러 자격증을 취득해 문화관광산업 분야의 유능한 전문 직업인으로 활동할 수 있다.

 

졸업 후 사회복지공무원을 비롯한 일반 행정직, 각종 사회복지기관과 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는 ‘사회복지학부’는 다양한 사회변화를 이해라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미래지향적인 전문 사회복지사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사회복지의 기초이론과 기술 습득은 물론 현장실습을 통해 실천기술을 연마하기 위한 커리큘럼이 진행된다. 졸업 후에는 4년제 대학 3학년 편입이 가능하고, 4년제 대학과 동일하고 무시험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레크레이션지도자, 사회복지공무원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외식산업학부’는 호텔조리·제과제빵 등의 전공으로 나뉘어지며, 외식산업의 세계화를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현장 관리자를 육성하고 배출하게 된다. 특히 현장화를 위한 실습은 물론 경영 감각과 전문성을 겸비하게 하기 위한 경연 관련 과목과 식품·영양·위생·창업·인테리어 등의 정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조리를 아는 외식 전문인을 양성하게 된다.


졸업 후에는 호텔의 식·음료 조리 분야와 각종 패밀리레스토랑, 전문 음식점, 단체 급식업체로의 취업은 물론 외식사업업체의 창업도 함께 병행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는 학부 중 하나다.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중식조리기능사,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자격증도 함께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