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성공하고 ‘금연 장학금’ 신청하세요”
상태바
“금연 성공하고 ‘금연 장학금’ 신청하세요”
  • 공종은
  • 승인 2008.03.27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2학기 금연 성공자 ‘금연 확인서’ 제출

금연 성공자 50만원·도우미 20만원 장학금 지급


금연을 통한 건전한 대학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와 백석문화대학(학장:고영민 박사)이 2007학년도 2학기 금연 신청자 중에서 금연 성공자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게 된다.


금연 장학금은 지난해 하반기에 실시된 2007학년도 2학기 금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주어지며, 2학기 금연 신청자 중 각 지역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신청하고 금연에 성공한 학생이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장학금 신청을 위해서는 금연 성공자(1등급)는 장학금 신청서와 지역 보건소가 발행하는 금연클리닉 성공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금연 도우미(2등급)는 신청서와 금연 성공자의 금연클리닉 성공 확인서를 복사해서 학생처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신상정보란에 개인 계좌를 입력해야 한다.


장학금 신청은 교내 홈페이지(www.bu.ac.kr)에 접속한 후 종합정보시스템→ 신상정보란에 개인 계좌 입력→ 장학금 신청서 다운로드→ 금연 장학금 신청서 작성(금연  성공자와 금연 도우미를 구분해서 작성)→ 신청 사유 및 지도 교수 추천란 작성→ 학생처(학생복지관 1층)에 금연 성공 확인서와 함께 신청→ 장학금 신청자 소변 검사(검사시 담당자 동행)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장학금은 4월 중순 경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캠퍼스 내 금연을 통한 금연문화 확산은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이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금연 장학금 외에도 금연 클리닉과 금연 특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은 금연 신청자가 금연에 성공하게 되면 금연자에게는 50만원, 도우미에게는 2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양 대학은 지난 2005년부터 대학 내 금연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금연 캠페인을 전개해 오면서 2006년 6월, 제19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2005년에는 총 138개 팀이, 2006년에는 264개 팀이 금연 클리닉에 참가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천안지역의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참여하는 ‘청소년 어울마당’도 함께 개최해 금연을 통한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