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아주사대 존 월리스 총장에 명예신학박사 학위 수여
상태바
미 아주사대 존 월리스 총장에 명예신학박사 학위 수여
  • 공종은
  • 승인 2008.02.26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지난 26일, 양 대학 유대·교류협력 강화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가 미국의 우수 종합대학교인 아주사대학교(Azusa Pacific University)의 월리스(Dr. Jon W. Wallace) 총장에게 명예신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존 월리스 총장에 대한 명예신학박사 학위 수여식은 월리스 총장과 장종현 총장을 비롯한 양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6일 오전 10시 백석대학교대학원 백석아트홀에서 진행됐다.


백석대학교에서 명예신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존 월리스 박사는 미국 아주사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와 석사 학위를, United States International University)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박사 후 과정으로 하버드대학교에서 교육경영학(Education Management)을 연구했다.


월리스 박사는 경영에 대한 창업가적 접근 방식과 각종 프로그램 개발, 변혁을 추구하는 학문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으며, 지난 2000년 11월에 미국 아주사대학교 총장에 취임했다.


기독교대학협의회(CCCU: the Council of Christian College)의 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월리스 박사는 기독교 대학 교육의 국가적인 대변인으로서 매년 대학과 교회, 이외에도 여러 전문기관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학위를 수여한 백석대학교는 아주사대학교와 지난 2005년 10월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으며, 이후 기독교 학문 교류와 영적 성장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하고, 양 대학의 교수와 학생들의 교류를 비롯한 꾸준한 협력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명예신학박사 학위를 수여받은 존 월리스 총장은 인사를 통해 “학위를 수여한 백석대학교와 장종현 총장에게 감사한다”면서 “여러 사람들에게 이 기쁨을 전하겠다”고 말하고 백석대학교의 발전을 기원했다.


학위 수여와 관련 백석대학교는 “이번 학위 수여를 통해 양 대학의 유대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우리 대학의 많은 교수들과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