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리더십 개발’도 백석대가 책임집니다
상태바
‘여성 리더십 개발’도 백석대가 책임집니다
  • 공종은
  • 승인 2007.09.1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유관순연구소 ‘천안지역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십 교육’ 실시

천안시 여성단체협의회 산하 단체 임원 교육

11월 22일까지 진행, 여성 인력 효율적 활용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 유관순연구소가 ‘천안지역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


유관순연구소(소장:김기창 교수)가 천안시와 지역 대학과의 공동 협력 사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리더십 교육은 지난 6일부터 오는 11월 22일까지 백석대학교 학술정보관 원격화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여성시대의 도래와 지방자치제 실시 이후 지역사회의 주역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여성들의 역할의 재조명하는 것은 물론 여성 리더십에 대해 집중 교육하게 될 이번 프로그램은, 천안시 주민생활지원국이 추진하고 백석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주관한다.


여성 리더십 교육에는 천안시 여성단체협의회 산하 각 단체의 임원들과 기타 20여 명이 참석해 국내의 저명한 리더십 교육 전문가를 초청해 총 6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6일 오후 4시 개강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성 리더십 교육이 실시됐으며, 한국리더십전략아카데미 지도교수 이대웅 박사가 ‘21세기 변화과정과 여성 지도자의 대응 전략’을 주제로 첫 번째 강의를 진행했다.


김기창 소장은 “이번 리더십 교육을 통해 여성들이 리더십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하는 것은 물론 잠재됐던 리더십이 다양하게 개발되기를 바란다”면서 “이를 통해 여성 인력들의 효율적인 활용을 이끌어 내고, 각 조직이나 소속 단체들의 성과를 높이는 데 기여할 뿐 아니라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도 여성들의 리더십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