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장교로서의 자질함양 위해 최선 다할 것
상태바
예비 장교로서의 자질함양 위해 최선 다할 것
  • 공종은
  • 승인 2007.09.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07 학군 사관 후보생’ 최종 합격자 발표

강민석·황성진 군 등 30명 최종 합격

13일 간담회 갖고 학군단 생활 소개


▲ 지난 3월 20일 있었던 백석대학교 학생군사교육단 창설식에서 장종현 총장이 사관 후보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백석대학교 ‘07 학군 사관 후보생’ 제48기에 강민석 군 등 30명이 최종 합격됐다.


백석대학교 학군단장 이덕희 중령은 07 학군 사관 후보생 선발과 관련, 지난달 30일 발표를 통해 “강민석·김대광 군 등 30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말하고, “합격된 인원에게는 축하를 보내며, 끝까지 최선을 다했지만 아쉽게 선발되지 못한 인원들에게는 심심한 위로와 격려를 전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에 학군 사관 후보생으로 합격한 30명은 예비 장교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한 새로운 각오와 보다 나은 자기 계발의 노력이 요구된다”면서 “그동안 최종 합격자들을 포함한 후보생 지원자 전원과 학군단에 많은 지원과 관심을 쏟아준 대학 관계자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최종 합격된 07 학군 사관 후보생 합격자들은 강민석·김대광·김승일·김의겸·김이권·김준·김준성·김진광·김진동·김한수·김현석·김호연·도병욱·백문인·손기학·신비·안정현·양준영·윤현민·이규일·이상윤·이재웅·이주현·임산돌·임혁·전완기·정동민·조경덕·최연수·황성진 군 등 30 명이다.


학군 후보생 최종 합격자들은 오는 13일 오후 2시 진리관 학군단 강의실에서 간담회를 갖게 되며, 후보생들이 지켜야 할 준수 사항과 학군단 생활에 대한 소개, 장교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동영상 관람과 함께 학군단장의 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학군단은 또한 6명의 예비 합격자 명단도 함께 발표했으며, 각 학군단 별로 정원의 20%씩 선발했으며, 최종 합격자 중에서 자진 포기하는 경우 서열 순에 의해 추가 합격되게 된다.


학군 사관 후보생 예비 합격자들은 고명성·구본성·김용원·유재형·장민웅·현종환 군 등 6명이며, 예비자 중에서 가장 성적이 우수한 인원부터 대체되게 된다. 또한 예비 대체는 9월 1일부터 시작해 12월 28일 종료되며, 이때까지 예비자로 남게 되는 인원들은 자동 탈락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