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합창 특기자’ 특별전형
상태바
백석대학교 ‘합창 특기자’ 특별전형
  • 공종은
  • 승인 2007.08.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악 콩쿨 합창대회 입상자·오디션 통과자 지원
오는 15일 지원 자격 오디션 실시, 자유곡 2곡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가 ‘2008학년도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을 실시한다.


백석대학교가 운영 중인 ‘백석합창단’(지휘:최경열 교수)에서 4년 동안 장학금을 받으면서 활동할 수 있는 예비 단계인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은 이태리 가곡과 독일 가곡, 오페라 아리아 중에서 자유곡 2곡으로 진행하며, 반주자 동반과 암보를 원칙으로 한다.


특별 전형 지원을 위해서는 9월 10일부터 19일까지 인터넷이나 학교를 방문한 후 수시 2학기 모집에 지원해야 하며, 정시 모집은 12월 20일부터 25일까지 인터넷과 방문 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은 전국 규모의 성악 콩쿨 및 합창대회에 입상했거나 백석대학교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 지원 자격 오디션에 통과한 학생에게만 주어진다.


특별 전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지원 자격 취득 오디션’을 통과해야 한다. 오디션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백석대학교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등 4개 파트를 대상으로 지원 자격을 심사하게 된다.


소프라노와 알토, 테너와 베이스 파트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이태리 가곡과 독일 가곡, 오페라 아리아 중 2곡을 자유곡으로 선택해 반주자와 동반한 상태에서 암보로 노래해야 한다. 그리고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 지원 자격 오디션은 음역 테스트 및 면접이 실시되기도 한다.


오디션 참가를 희망할 경우 백석대학교 홈페이지(www.bu.ac.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명함판 사진을 첨부해 14일까지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백석합창단은 국내 유일의 대학 내 전문 합창단으로, 지난 2006년 3월 창단됐으며, 단원 전원이 성악 전공자들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풍부하고 힘차며 섬세하고 감미로운 음량은 이미 대내외적으로 그 탄탄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단원 모두가 4학년 전 기간 동안 수업료 전액 장학금을 받는 합창(성악) 특기자들로 팀을 구성하고 있으며, 수시와 정시 모집을 통해 매년 10여 명의 장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어, 그 실력들이 출중하다.


백석합창단은 창단 이후 현재까지 교내 채플을 포함한 각종 교내외 행사에 대한 활발한 지원은 물론, 자체 정기 연주회와 선교 연주회, 대내외 특별 연주회, 교회 음악의 교육과 훈련 및 개발 보급, 음악활동을 통한 학교 홍보와 학원 복음화에 앞장서고 있다. (문의:041-550-28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