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회’기능 홈페이지 보셨나요?
상태바
‘온라인 교회’기능 홈페이지 보셨나요?
  • 승인 2001.10.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 기존의 홈페이지로는 현대인들의 관심을 끌지 못한다. 대안이 필요하다.
‘그몸정보통신’(대표:남호근, 032-429-4406)은 자체 웹메일과 앨범, 카드보내기 등 완벽한 온라인 교회의 기능을 갖춘 전도하는 홈페이지를 개발, 한국 교회에 보급하고 있다.

그몸정보통신이 개발한 홈페이지는 ‘아이처치홈’(ichurchhome)으로 기존의 일반 자체 홈페이지로는 불가능했던 웹메일과 앨범, 카드보내기, 메일링리스트 등 다양한 전문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수천만원 대의 기능을 10페이지 기준 1백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아이처치홈이 제공하는 웹메일과 카드보내기 등은 교회가 자체 개발할 경우 복잡하고 서버의 부하가 많이 걸리는 프로그램으로 고성능의 서버와 수천만원의 경비가 소요되는 프로그램으로 포탈사이트 등을 제외하고는 자체적으로 서비스를 하는 곳이 없는 실정이다.

특히 앨범기능에 카드보내기와 편지지 기능을 추가해 자기가 올린 사진이나 그림을 그 자리에서 내장된 다양한 편지지를 선택해 전도 대상자에게 보낼 수 있어 교회의 홈페이지를 통해 전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회의 각종 행사들이나 홍보, 성경공부와 교육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앨범기능은 디지털카메라나 스캐너를 이용할 경우 10분 정도의 분량을 앨범에 올릴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액자테두리나 편지지를 선택해 다양한 카드를 만들어 보낼 수 있다. 교회카드와 만화전도지, 만화성경공부는 정형기 화백과 임유신 전도사의 협력으로 공급되며, 교회가 전도와 교육을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남호근 사장은 “선교차원에서 아이홈처치를 1백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공급할 것이며 교회의 경비 절감을 위해 이미 홈페이지가 있는 교회에는 할인혜택을 주며, 웹베일과 앨범, 카드보내기 기능을 별도로 구축해 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또한 “모든 교회를 대상으로 9월1일부터 올해 말까지 용량 3백 메가, 속도 1백 메가 등을 갖춘 고성능, 양질의 웹호스팅서비스를 협력사와 협력해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종은기자(jekong@uc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