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첫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10월 첫째주 가정예배
  • 운영자
  • 승인 2006.09.2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태목사<백석대>

월요일  성경 : 요 5:2~9 / 찬송 : 94장

예루살렘 성문 곁에 있는 베데스다 못가에 큰 절망과 외로움에 빠져 있는 38년전 된 병자에게 주님은 말씀하시길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을 들은 병자는 오랜 세월의 절망속에서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즉시 그 자리에서 병을 털고 일어났습니다. 이같은 역사는 주님의 말씀을 확신하고 순종함으로 일어난 것입니다. 이는 주님의 말씀을 믿고 따를 때에 일어나는 역사임을 우리는 알라야 합니다.

기도 : 주님 말씀에 순종하면 무슨 일이든 역사가 일어남을 알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요 15:11~16 / 찬송 : 417 장

사람에게 있어서 기쁨이란 매우 중요한 활력소 중에 하나입니다. 특별히 하늘로부터 오는 기쁨은 현재뿐 아니라 영원한 생명에까지도 유익을 주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범사에 감사하라고 했으며 심지어 야고보사도는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고 하며 고난까지도 우리에게 승리의 기쁨을 주시기 위한 것임을 깨달아야 할 것을 권면한 것입니다.

기도: 하늘로 부터 오는 기쁨을 늘 소망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시편 119:9~12 / 찬송 : 144 장

믿음의 성장은 주님의 말씀을 통하여 일어납니다. 그래서 롬 10:17절에는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말씀이란 삼가 듣는 것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듣는다고 하는 것은 경청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말씀에 순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성장은 주님의 말씀을 늘 묵상하며 순종하는 자들에게서 발견되어지는 것 입니다.

기도:주님의 말씀을 늘 묵상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출 6:1~9 / 찬송 : 429장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노예생활을 하던 시절 하나님은 이들에게 나타나시어 “나는 여호와라. 내가 애굽 사람의 무거운 짐 밑에서 너희를 빼어내며… 너희를 건지며…”라고 구원하여 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이렇듯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이 어려운 순간에 나타나시어 그들을 구원하십니다. 이는 오늘날 주의 백성된 우리들에게도 같은 역사로 함께하시는 분이심을 믿고 따라야 하겠습니다.

기도 : 어떠한 순간에도 주님만을 바라게 하소서.


금요일  성경 : 골 3:12~14 / 찬송 : 471장

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영접하고 변화되었다고 하면서도 예전의 모습이나 현재의 모습이 전혀 새로와지지 않았다며 이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를 믿음으로 신앙안에서 새롭게 변화되었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본받아서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에 있어서까지 그리스도를 닮아야 합니다. 이것이 신앙안에서 새로워진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도 : 신앙 안에서 새롭게 변화되어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마5:10 / 찬송 : 588장

딤후3:12절 말씀에는 “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핍박을 받으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안에서 경건되게 살려고 노력하면 노력할수록 환난과 핍박을 당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환난과 핍박을 당할때에도 담대하고 기뻐하며 즐거워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박해를 받는 것은 이 핍박을 잘 참고 잘 이겨내면 하늘의 영광과 큰 축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도 : 환란과 핍박속에서도 신앙으로 굳건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