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넷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9월 넷째주 가정예배
  • 운영자
  • 승인 2006.09.2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태목사<백석대>


월요일  성경 : 빌 1:12~17 / 찬송 : 387 장

바울은 복음을 증거하다가 부득이 옥에 갖히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바울은 빌립보 교회의 성도들에게 편지를 통하여 옥중에서 일어나는 복음의 역사를 전하면서 이전보다 더욱 신앙에 굳게 설 것을 권면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바울이 감옥에 갇히게 되어 복음의 전파가 끊기는 듯하여 걱정하였으나 실상은 감옥에서도 하나님의 크신 축복으로 복음의 역사가 이루어졌습니다.

기도:하나님의 역사는 우리 생각보다 더욱 강력한 것임을 알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마 5:10 / 찬송 : 588장

딤후3:12절 말씀에는 “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핍박을 받으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안에서 경건되게 살려고 노력할수록 환난과 핍박을 당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환난과 핍박을 당할때에도 담대하고 기뻐하는것은 이 핍박을 잘 참고 잘 이겨내면 하늘의 영광에 참여하는 큰 축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고, 천국의 소망을 이루는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기도 : 환란과 핍박속에서도 언제나 굳건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시편 119:9~12 / 찬송 : 144 장

믿음은 주님의 말씀을 들음으로 일어납니다. 그래서 바울도 롬 10:17절에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에서 말씀이란 삼가 듣는 것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듣는다고 하는 것은 그 말씀에 순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성장은 주님의 말씀을 늘 실천하고 순종하는 자들에게서 발견되어지는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하겠습니다.

기도:주님의 말씀을 늘 실천하고 순종하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요 15:11~16 / 찬송 : 417 장

사람에게 있어서 기쁨이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특별히 하늘로부터 오는 기쁨은 현재뿐 아니라 영원한 생명에까지도 유익을 주는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언제나 모든일에 감사하는 마음과 기쁨을 가져야 합니다. 심지어 야고보사도의 권면처럼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고 하신 말씀을 기억하면서 주를 위한 고난까지도 기뻐하는 생활을 하여야 하겠습니다.

기도:하늘로부터 오는 기쁨을 늘 소망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롬 12:4~8 / 찬송 : 524장

사도바울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주안에서 하나이며 주님은 교회의 머리요, 우리는 그의 지체라고 증거하고 계십니다. 이는 우리의 본질이 무엇이며 또한 어떠한 자들인지를 분명히 가르쳐 주는 것이며 또한 자세히 알아서 무슨 일을 하든지 계획성 있고 분명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의 지체들인 우리는 머리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의 말씀과 가르침 속에서 하나로 연합되어야 합니다.

기도 : 주 안에서 부족함을 나누어 온전하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빌 1:27~30 / 찬송 : 276장

바울은 옥중에서도 빌립보 교인들에게 하나님의 자녀로서 합당하게 생활해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를 가득 맺어서 하나님께 영광과 찬송을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게 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고난과 역경이 닥쳐오면 우선 피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때때로 고난은 우리에게 많은 희생을 요구하지만 우리로 하여금 담대한 신앙인이 되게 합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로 인하여 받는 고난도 즐겁게 생각해야 합니다.

기도 : 주를 위하여 받는 고난을 늘 기쁘게 여기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