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백석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음악 콩쿨’ 개최
상태바
‘제7회 백석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음악 콩쿨’ 개최
  • 공종은
  • 승인 2006.07.1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노·성악·현악·작곡 등 4개 부문, 8월 25~26일 예술대학동에서 열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가 ‘제7회 전국 고등학생 음악 콩쿨’을 개최한다.

전국의 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대학생 제외)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오전 9시 백석대학교 예술대학동에서 개최되는 이번 콩쿨은 성악과 현악, 피아노와 작곡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실력을 겨루게 된다.


25일 오전 9시에 개최되는 성악부문은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실시되며 예선과 본선 모두 자유곡 1곡을 준비해야 한다. 오후 1시부터 열리는 타악을 포함한 관악부문은 예선 없이 자유곡 1곡으로 심사하며 타악은 미림바 자유곡 1곡을 준비해야 한다.

26일의 피아노부문 또한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실시되며, 작곡부문은 주어진 동기에 의한 3도막 형식의 피아노 곡 짓기를 예선 없이 실시한다.


모든 부문의 예선 곡과 본선 곡은 중복이 불가능하며 모든 곡은 반복 없이 암보로 해야 한다. 또한 성악, 현악, 관악(타악 포함)부문 참가자는 반주자 동반이 원칙이며 심사위원장이 충분히 들었다고 인정될 경우 연주를 중단시킬 수 있다.

콩쿨은 당일에 예선과 본선, 시상까지 실시되며 각 부문 모두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에게 시상한다. 특히 성악부문 입상자에게는 백석대학교 ‘합창단 특기자 특별 전형’에 지원할 자격이 주어지며, 합창 특기자 특별 전형으로 입학해 백석합창단으로 활동하게 되면 졸업 때까지 수업료 전액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콩쿨 참가를 원할 경우 백석대학교 홈페이지(http://www.bu.ac.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재학 증명서와 졸업 증명서를 첨부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