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활동수칙 20
상태바
멘토 활동수칙 20
  • 승인 2001.09.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한 번에 한 사람의 파트너와 만나라. 대량 생산은 사람의 개발에 적용되지 않는다.

2. 개인적인 내용은 비밀을 유지하라. 이것에 실패한 멘토는 사람과 신용 모두를 잃는다.

3. 나는 돕는 역할을 할 이다. 믿음을 주입하려 하지 말고 도우도록 한다.

4. 멘토 자신이 계속 훈련 받으라. 프로테제는 우리의 자라는 모습에서 더 격려 받는다.

5. 말보다는 삶으로 본을 보이라. 프로테제는 말보다 멘토의 삶을 통해 변화한다.

6. 상대방에 대한 진지한 사랑과 관심을 가지라. 멘토링의 기술보다는 사랑이 더 중요하다.

7. 먼저 들어주고 자세히 관찰하라. 잘 들을 때 프로테제의 필요를 빨리 발견할 수 있다.

8. 시간과 약속을 잘 지키라. 약속을 지킬 때 서로의 신뢰가 쌓인다.

9. 언어 사용에 주의하고 예의를 지키라. 멘토링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멘토의 인격이다.

10. 물질과 시간을 투자하고 멘토링 활동에 최우선 순위를 두라. 투자하는 만큼 열매를 맺는다.

11. 멘토의 모든 활동은 모니터의 지도와 감독을 받으라. 멘토 자신의 멘토가 모니터이다.

12. 함께 목표를 설정하라. 목표가 없으면 두 사람의 만남이 방향을 잃기 쉽다.

13. 어떤 내용을 가지고 교제할지를 정하라. 미리 알 때 기대감이 생기고 준비하게 된다.

14. 정기적인 만남을 가지라. 정기적인 만남이 두 사람의 목표를 이루는 데 크게 작용한다.

15. 기간을 정하고 시작하라. 기간이 정해지면 지루함이 방지되고 계획 설정에 도움이 된다.

16. 말씀의 권위를 인정하고 말씀을 사용하라. 말씀에 기초할 때 온전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

17. 외적인 요소로만 사람을 판단하지 말라. 멘토링 활동의 실패의 원인이다.

18. 적극적인 자세를 가지라. 소극적인 멘토는 프로테제의 열심을 끌어내지 못한다.

19. 2~3 개월에 한 번씩 두 사람의 관계를 평가하라. 정기적인 평가는 방향 설정을 재정립해 준다.

20. 멘토링 활동은 가능하면 동성끼리 하라. 서로에게 이성을 느끼는 사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