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둘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5월 둘째주 가정예배
  • 운영자
  • 승인 2006.05.1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태교수<백석대>


월요일  성경 : 딛 2:9~14 / 찬송 : 518장

하나님의 일군으로 부름받은 성도들의 올바른 자세는 하나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복종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음 깊숙한 곳에서부터 우러나오는 경외심을 갖고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과 복종을 함으로써 하나님의 마음을 기쁘게 해야 합니다. 신실한 일꾼은 주인으로부터 신뢰를 받기 위해  주인을 위하여서 일을 합니다. 바로 이러한 원리로 우리가 주님을 위하여 생활한다면 우리들도 틀림없이 충성된 일군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도 : 주님의 일군으로 쓰임받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빌 1:22~26 / 찬송 : 179장

바울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궁극적인 소망이었습니다. 그러나 빌립보교인들의 신앙의 성장을 위하여 조금이라도 더 살아서 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빌립보교회를 다시 방문해 그들에게 복음의 사역을 감당하기를 원하였던 것입니다. 바울의 이러한 생각들이 빌립보교인들에게는 자랑이 되었기에 바울은 늘 그들의 자랑이 헛되지 않기 위하여 더욱 더 왕성하게 복음의 증거와 권면을 하였습니다.

기도 : 복음을 위하여 생활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시 119:10~16 / 찬송 : 234장

우리 인생이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것은 우리 인생의 길이 하나님의 손에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삶은 주님을 통하여서만 성결하고 깨끗한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규례나 방법으로는 의롭게 살수 없을 뿐만아니라 그 어느 누구에게도 모범이 되어질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전심으로 주를 따르며 그의 계명안에서 지내야 합니다. 주의 계명 뿐아니라 늘 영광돌리는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기도 :  그의 계명안에서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롬8:31~34 / 찬송 : 384장

우리를 예정하시고 영생의 축복을 주시는 주님은 늘 우리와 함께 하시는 분이십니다. 이러한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고 우리를 위하시면 이 세상의 그 무엇이라도 우리를 대적할 수 없는 것입니다. 또한 무수한 사단의 궤계와 도전이 있어도 결코 쓰러질 수도 넘어질 수도 없는 것입니다. 나아가 계속적인 사단의 송사속에서도 우리가 강건할 수 있는 것은 오늘도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주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기도 : 늘 형통하고 승리에 찬 생활을 영위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딛2:1~10 / 찬송 : 512장

진실한 사역자란 일의 분량에 관계없이 자기 직무에 충실한 자를 가리킵니다. 진정으로 신실한 자는 자신의 뜻과 계획보다는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 무엇인지 먼저 알고 그에 대하여 최선을 다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사역자들에게 올바른 사역할 수 있게 성원해줄 뿐만 아니라 함께 일하는 동역자로 힘써야 할 것입니다. 그럴때 사명을 감당하고 나아가 하나님 앞에 영광을 돌리는 자들이 될 수 있습니다.

기도 : 무슨 일에는 헌신적으로 사역할 수 있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빌 3:12~14 / 찬송 : 482장

우리들의 신앙은 주를 통해 의롭다 하심을 받고 주님께서 다시 오시는 그날에 영광의 자리에 들어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내가 그리스도께 잡힌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달음질하노라”고 고백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은 구원받았다고 생각한 나머지 주님께 더 이상의 희생과 봉사를 하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늘 주님께 희생을 드리며 주님을 향하여 달음질하여야 합니다.

기도 : 늘 희생과 헌신을 아끼지 아니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