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신자 멘토링 사역 8단계
상태바
새신자 멘토링 사역 8단계
  • 승인 2001.08.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멘토는 새신자와 1:1로 멘토링 과정을 시작한다. 이때 멘토는 새신자와 서로의 시간과 형편에 맞게 약속해 평일 혹은 주일 예배 전후에 만난다.

2. 새신자의 정착과 성장을 위해 늘 기도한다. 멘토링 할 새신자를 돕는 위치에서 필요를 채우도록 한다.

3. 멘토링 상황을 수시로 모니터에게 보고한다. 멘토는 모니터의 지도하에 멘토링을 하는 것이므로 어려움이 생길 때마다 모니터의 조언과 협조를 구한다.

4. 한 멘토가 한 새신자를 원칙으로 하나 경우에 따라서는 둘 이상의 새신자를 1:1로 멘토링 할 수 있다.

5. 멘토는 양육교재를 마쳐도 계속 다른 과정 혹은 여러 자율 성경공부 그룹들의 성장과정들을 거치도록 권면한다. 양육은 계속돼야 하고 성장해 가야 하기 때문이다.

6. 멘토는 새신자의 은사를 발견하는 데 관심을 갖는다. 그 은사를 새신자가 교회에서 사용하도록 현장을 소개하며 인도한다. 은사가 없는 영역이라도 새신자가 할 수 있는 교회의 사역에 동참할 것을 권한다.

7. 멘토링 양육을 받고 있는 새신자의 영적과정을 책임진다. 예를 들어 새신자가 학습이나 세례를 받았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다면 받도록 끝까지 멘토링 한다.

8. 새신자가 프로테제로서 잘 성장할 뿐 아니라 훗날 멘토로서 사역할 것을 기대하고 준비시킨다. 멘토링은 재생산이 생명이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