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 60년동안 우리는 무엇을 했습니까"
상태바
"해방 60년동안 우리는 무엇을 했습니까"
  • 이현주
  • 승인 2006.02.0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개와 영적 각성 위한 ‘에스더 성회’ 준비하는 주선애교수
 

“이제 에스더와 같이 죽으면 죽으리라는 각오로 내 민족을 지킬 때가 되었다고 봅니다. 이미 하나님은 채찍을 들기 시작했고 깊이 자복하고 깨어질 때 용서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는 16일 영락교회에서 영적 각성을 위한 대한민국 에스더성회를 개최하는 한국기독교여성모임 대표회장 주선애교수(장신대 명예교수)는 해방 후 60년 동안 혼란하지 않은 분야가 없었다며 더 큰 혼란이 오기 전에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해방 60년 동안 우리는 무엇을 했습니까. 우리 이웃이 죽어가고 있을 때, 우리 동포가 죽어가고 있을 때 그럼 나는 지도자로 무엇을 했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았습니다. 건국이념마저 흔들리는 이 시대에, 북한의 2천7백만 민족이 억압받고 있는 때에 우리는 개인의 안일과 평안만을 도모했습니다. 좀 더 편안하자만 외치면 하나님께 복을 구한 것이 우리 신앙의 전부였음을 통회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주교수가 말하는 회개는 하나님을 향한 그리스도인의 본질적인 사랑을 회복하자는

수많은 인적 자원들이 한국을 빠져 나가고 부모는 자녀에게 일류대학의 중요성만 강조하는 상황에서 나라의 미래를 장담할 수 없다는 것.


주교수는 “참된 신앙을 가진 부모 밑에서 참된 신앙의 자녀가 자라난다”며 “어머니들이 먼저 회개하고 세속적인 생각이 버려야만 자녀들이 달라지고 세상이 개혁될 것”이라고 따끔하게 지적했다.


또 최근 사학법 개정안을 둘러싼 논란을 지켜보면서 하나님이 채찍을 드시기 시작한 증거라고 피력해 눈길을 끌었다.


“그동안 사학들은 학교 설립 정신을 외면한 채 일류대학 합격률로 학교를 선전해왔습니다. 잘못된 부모들의 요구를 따라온 학교는 자기만 아는 이기적인 인재를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이들이 사회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기독교인이면서도 개인적인 부만 추구하는 우리네 삶이 비기독교인과 다를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이제 기독교사학들은 사학법 개정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기 이전에 참된 기독교 일꾼을 키우기 위해 좁은 길을 걸어가는 학교가 되자고 먼저 다짐해야 할 것입니다.”


주선애교수는 기도밖에 다른 방법이 없다며 깊이 회개하고 자복하는 영이 어머니들에게 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16일 에스더성회를 시작으로 기독여성들은 어머니들의 눈물어린 금식과 회개의 기도를 시작으로 교만에 빠진 한국교회를 용서해달라는 부르짖음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