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직장인, 시험 없이 대학에 진학하세요”
상태바
“바쁜 직장인, 시험 없이 대학에 진학하세요”
  • 공종은
  • 승인 2005.11.3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 2006학년도 산업체 위탁교육생 모집


백석대학(학장:허광재 박사. www.ccfs.ac.kr)이 2006학년도 산업체 위탁교육생을 모집한다.

산업체 위탁교육은 산업체 근로자 중 해당 업체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하고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한 제도. 그러나 무엇보다 무시험 전형으로 대학에 진학한 후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전문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 중에 인기가 있는 학위제도다.


산업체 위탁교육은 근로자에게는 계속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체는 산학협력 강화를 통한 전문기술인력 양성과 근로자의 복지 및 직무능력 향상에 효과적인 교육제도로, 검정고시 합격자를 포함한 고등학교 졸업자들로 현재 6개월 이상 산업체에 근무하고 있으면 된다.

산업제 위탁교육의 또 하나의 강점은 위탁교육을 의뢰한 인원이 20명 이상일 경우 별도 학급을 구성할 수 있으며, 산업체 내에 강의실 확보가 가능하고 동일 학부(전공)에서 최소 20명 이상이 지원할 경우에는 해당 산업체 내에 캠퍼스를 설치하고 그곳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수업은 서울과 천안에서 받을 수 있으며, 천안의 경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 수업이 진행된다. 서울에서의 수업은 평일 2일과 토요일 등 주 3일 수업이 진행된다.

백석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할 경유 정규 전문대학 학생과 동일하게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되며, 졸업 후에는 4년제 대학 3학년에 편입할 수 있다. 또한 재학 기간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할 경우 장학금도 지급된다. 

모집학과는 ▲인문사회계(영어학부, 일본어학부, 중국어학부, 공무원학부, 경상학부, 광고 마케팅학부, 부동산과, 관광학부, 사회복지학부) ▲자연과학계(외식산업학부, 보건학부) ▲공학계(컴퓨터정보학부, 디지털문화콘텐츠과) ▲예체능계(생화체육학부, 태권도과, 실용음악학부, 디자인학부, 디자인학부)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