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경영’ 위한 전문 경영마인드 제공
상태바
‘베이커리 경영’ 위한 전문 경영마인드 제공
  • 공종은
  • 승인 2005.08.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 평생교육원, ‘제1기 베이커리 최고 기술경영자과정’ 진행



백석대학 평생교육원(www.cheonan.ac.kr/education)이 베이커리 경영자들을 위한 ‘제1기 베이커리 최고 기술 경영자 과정’을 마련, 오는 9월 8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일정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평생교육원이 베이커리 경영자들에게 필요한 전문적 경영마인드와 리더십 함양, 제과와 제빵에 관한 신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 과정은, 충남 인근 지역의 베이커리 경영자와 베이커리 관련 사업(제과제빵학원, 재료 가공 및 판매기관) 경영자를 대상으로 30명 선착순으로 마감, 교육을 진행한다.

경영자 과정 이수자에게는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동 대학 학술정보관(도서관), 인터넷 카페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접수는 인터넷과 이메일(wawaym@bsc.ac.kr), 전화(041-550-0663~4) 모두 가능하며, 백석대학 자유관 2층의 평생교육원을 직접 방문해도 된다.

교육기간 동안에는 ‘베이커리 산업의 최근 동향’, ‘효율적인 식자재 관리기법’, ‘타겟 고객을 위한 제품 개발 관리기법’, ‘효율적인 생산관리기법’, ‘종업원 관리기법’, ‘품질표준화를 위한 관리기법’, ‘적절한 원가 통제기법’, ‘시설설비관리’ 등 베이커리 운영을 위한 관리기법의 노하우를 제공한다.
 

또한 ‘창업의 노하우’, ‘영업관리’, ‘고객마케팅’ 등의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무스케익 실습’, ‘타르트 실습’, ‘쵸콜릿 실습’, ‘설탕공예 실습’, ‘페스츄리 실습’ 등 제과 제빵 생산을 위한 다양한 실습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신 개념을 도입해 성공한 베이커리를 견학하고, 세미나 및 작품발표회 시간도 함께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