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실버센터, 충청남도 ‘최우수기관상’
상태바
백석실버센터, 충청남도 ‘최우수기관상’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7.12.2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충청남도 지역사회서비스 성과보고대회’

백석대학교 부설 백석실버센터가 지난 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7년 충청남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민·관 워크숍 및 성과보고대회’에서 충청남도지사로부터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백석실버센터는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을 적극 펼쳐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해 역할이 매우 컸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백석실버센터 서동민 소장은 “2008년 개소하고 그간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주민, 학생 현장 종사자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다”며 “대학의 사회적 책임과 봉사정신을 실천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구축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7년 충청남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관련 공모전 시상식도 진행됐다. 백석실버센터 이용객 송청광 씨(남·76)가 이용자 수기 부문, 백석실버센터 손정민 팀장(여·52)은 사진공모 부문에서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편, 백석대학교 부설 백석실버센터는 ‘고령사회를 선도하는 노인사업·교육·연구의 허브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노인의 삶의 질 향상, 고령 친화적 사회 구축 기여를 위해 세워진 기관으로 현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요양보호사교육원, 노인교육문화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