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안학교를 소개합니다!
상태바
기독교대안학교를 소개합니다!
  • 정민주 기자
  • 승인 2012.08.2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랑방공동체학교 (www.sarangbang.org)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사랑방공동체학교(교장:정태일)는 기독교가정과 비기독교가정의 유아에서부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재롱이학교(유아), 꾸러기학교(유치), 어린이학교(초등), 멋쟁이학교(중고등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재롱이학교에서는 아기 때부터 어른들의 사랑을 충분히 받으며 자라나 인격의 바탕과 삶의 기본자세를 건전하게 준비시키고, 꾸러기학교(유치)에서는 ‘공동체적인 삶’이 있는 신앙공동체를 형성 할 수 있도록 창의성 계발과 사랑의 관계, 함께 하는 삶의 경험을 중요 내용으로 가르친다.

또한 어린이학교에서는 첫 학교생활의 경험이 아이들의 인격과 삶을 짓누르거나 삐뚤어지게 하지 않도록 자유롭고 존경받는 삶을 경험하도록 하며, 멋쟁이학교에서는 그리스도를 닮은 인격을 형성하고 각자의 재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밀알두레학교 (www.miraldure.com)
2005년 두레학교를 설립했던 기독교사들이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다음 세대를 바로 양육하기 위해 시작한 밀알두레학교(교장:정기원).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추구하는 밀알두레학교는 아이들이 하나님의 품 안에서 자라나며 지적 욕구의 충족과 사귐의 즐거움이 있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학교의 담임교사들은 대부분 교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직에서 최소 2~5년 정도의 교직 경험을 갖고 있다. 또한 교사들은 체벌과 폭언 등 강압적인 훈육을 배제하고 인격적이고 교육적인 방법으로 양육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 꿈의학교 (www.dreamschool.or.kr)
꿈의학교(교장:김의환)는 ‘사랑으로 세계를 품어라’라는 교훈 아래 인격과 비전과 실력을 겸비한 사람으로 양육하여 궁극적으로 ‘하나님 나라의 꿈’을 이루기 위해 설립됐다. 충남 서산에 위치한 꿈의학교는 현재 3백여 명의 초ㆍ중ㆍ고등학생과 50여 명의 교사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이 학교는 가정과 함께하는 교육, 하나님을 경외하는 신앙교육, 독서학습을 강조하는 교육, 만남을 강조하는 교육, 실천과 체험을 강조하는 교육, 나라사랑교육, 세계화를 지향하는 교육, 개별학습을 강조하는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 GVCS글로벌선진학교 (www.gemgem.org)
100억의 지구촌을 품을 수 있는 글로벌 크리스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글로벌선교회(이사장:남진석)가 설립한 GVCS글로벌선진학교. 충북교육청에 대안학교 인가를 받은 음성캠퍼스와 경북에 있는 문경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이 학교에는 현재 8백여 명의 학생이 교육받고 있다.

특히 글로벌선진학교는 ‘경건한 신앙, 진지한 탐구, 즐거운 생활’이라는 교훈을 가지고 ‘Clean(깨끗한 학교), Pure(순결한 학교), Excellent(실력 있는 학교)’ 캠페인을 통해 차세대적 대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전국의 주요 기독교대안학교 목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