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고마비의 계절 "교회를 살찌우리라"
상태바
천고마비의 계절 "교회를 살찌우리라"
  • 승인 2002.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회자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들이 가을을 맞으면서 풍성하게 마련돼 됐다. 높고 푸른 하늘만큼 목회자와 교회도 건강하고 푸르게 살찌워야 하겠다.

목회자 리더십 세미나
세계지도력개발원(이사장:박조준 목사 031-709-9036)이 주최하는 ‘제11차 목회자 리더십 세미나’가 오는 14일과 15일 양일간 강북제일교회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새 시대, 새 지도자’를 주제로 열리며 박조준 목사(갈보리교회)가 ‘새 시대 새 지도자’, 이필재 목사(미국 토렌스제일교회)가 ‘교회의 본질’, 장석진 목사(뉴욕성결교회)가 ‘부흥회를 통한 교회성장 사례연구’, 윤덕수 목사(강북제일교회)가 ‘복음과 설교’, 최남수 목사(광명교회)가 ‘기도폭탄’, 박재승 법무사가 ‘목회자가 알아야 할 생활법률’을 주제로 강의한다.

윌로크릭 소그룹 리더십 컨퍼런스
윌로크릭교회 소그룹 전문가인 빌 도나휴 목사를 초청한 컨퍼런스가 오는 14일과 15일 양일간 서울과 부산에서 잇따라 개최된다. 윌로크릭 코리아(대표:김요한 목사 02-583-8134)가 주최하는 ‘2002 윌로크릭 소그룹 리더십 컨퍼런스’는 오는 14일 서울 광림교회와 15일 부산 수영로교회에서 각각 개최되며, 개인의 삶을 변화시키는 소그룹 사역을 새롭게 조명하게 된다.

워크샵은 ‘구역예배를 사역으로 전환하는 교회’라는 제목으로 소그룹 사역에 있어서의 실질적인 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으로 진행되는데, △소그룹의 다양한 모델 △소그룹 지도자의 리더십 양육과 발전 프로그램 △스그룹을 통한 교회사역과 사역구조발전을 위한 중장기 계획 △리더십 문화 정착 및 발전단계 분석 도구 등을 설명하고, 한국 교회의 독특한 스그룹 사역에 대한 이슈를 나누는 것은 물론 전문가의 시각으로 이를 분석해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목회자, 전문 사역자, 평신도 리더자 등이 참가하는 컨퍼런스에서는 우선 ‘사도행전의 소그룹-리더십과 역동적인 소그룹’을 주제로 병원과 가정 등 일상생활의 다양한 공간들을 소그룹에 비유해 상징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소그룹의 복합적 기능과 잠재력을 확인하고 소그룹에 대한 교회의 신선한 관점의 전환과 접근을 가능하게 하며 교회 소그룹의 건강상태를 분석하게 된다.

또한 ‘리더십 대화법-삶을 변화시키는 성경공부’에서는 드라마와 찬양, 기도, 묵상, 말씀과 중보를 통한 소그룹의 진행과정과 방법이 소개돼 공동체의 구체적인 경험을 함께 나누게 되며, ‘효과적인 가르침-지도자의 리더십 계발과 성장’에서는 초대 교회를 통해 제시되는 참된 성경적 리더의 모형을 정의함으로써 소그룹 리더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구역장 셀 리더십 세미나

한소망교회(류영모 목사 031-905-1004)가 주최하는 ‘제3차 구역장(셀 리더십) 세미나’도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일산시에 위치한 한소망교회에서 개최된다. 한소망교회에서 임상실험을 통해 검증된 셀 리더십을 공개하게 될 이번 세미나에서는 셀 개론과 리더십 개발을 주제로 셀의 5요소와 5W, 셀 라이프 등을 통해 한소망교회가 셀교회로 전환하면서 누리는 부흥과 방법론을 모두 제공한다.

셀중심 교회론, 당신의 셀 건강 검진, 효과적인 선조, 상호책임성과 새가족 양육, 얼음깨기와 불지피기, 예배의 감동으로 나아가기, 말씀, 목회적 돌봄, 복음전파, 셀의 배가와 새 목자 세우기, 셀에서의 기도생활, 셀 안에서의 갈등 해결, 셀의 치유사역, 셀교회에서의 목회자의 역할 등 셀목회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이 세미나 기간동안 제시된다.

공종은차장(jekong@uc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