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국제교류’ 강화로 글로벌 역량 Up!”
상태바
“학생들의 ‘국제교류’ 강화로 글로벌 역량 Up!”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4.03.1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백석문화대, 베트남 동아시아기술대 만남
협력 강화 ‘맞손’…교환학생 및 복수학위제 추진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는 지난 11일 교내 본부동에서 베트남 동아시아기술대학교(EAST ASIA UNIVERSITY OF TECHNOLOGY)와 학생 교류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이 자리에는 동아시아기술대 딩반투안 이사장, 딩반타잉 총장, 팜티간 이사, 팜응옥두엔 국제센터장 등이 동행했으며,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대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대학들은 지난해 2월 베트남 현지에서의 협약 체결 후 학부·대학원학생교류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방문은 백석대, 백석문화대와의 현지 협약의 답방 성격이다. 이에 교환학생 2+1+2 복수학위제 등을 추가적으로 협약 사항에 포함시키기로 결정했다.

동아시아기술대 딩반투안 이사장은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관계가 돈독해지는 만큼 양 대학의 관계도 더욱 가까워지리라 생각한다인적 교류를 활성화해 양측 젊은이들이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힘을 합치자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오늘 협약 체결로 세 개 대학의 유사한 전공들이 협력해 다양한 교류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특별히 산학협력과 창업교육을 강화하고 있는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와 글로벌 리더 양성에 힘을 모으자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