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아이디어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
상태바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0.2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호텔관광학부, 2023 부천 관광 트래블리그 경진대회 수상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호텔관광학부 재학생들이 최근 ‘2023 부천 관광 트래블리그 경진대회에서 입상하는 결실을 거뒀다.

부천 관광에 대한 다양한 상품 개발을 목표로 추진된 부천 관광 트래블리그는 청년들이 직접 부천 8경을 둘러보고 부천형 관광상품 및 코스를 기획해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발표하는 공모전이다.

17개 팀이 접수해 서류 심사를 거쳐 13개 팀이 선정됐다. 심사위원으로는 이점숙 부천시 관광진흥과장, 조운주 부천시 관광정책팀장, 김규형 ()하늘인 관리 이사, 이진영 ()하나투어 상무, 오형수 K-트래블 아카데미 대표가 참석했다.

심사위원단은 부천 8경 연계 관광의 주제 적합성 기존 상품에 대한 참신성 제안서의 논리 및 구성의 완성도 청년 세대의 공감을 끌어낼 공감성 등에 대해 심도있게 평가했다.

본선 진출 팀들 간의 열띤 경쟁 끝에 백석예술대 호텔관광학부 관광경영 학생들로 이뤄진 ‘BB4 ’(박진호·이동욱·유병민·윤성빈)부천의 모습 더 멋진 발걸음을 제안해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백석예술대 관광경영 전공 유병민 학생은 졸업 전 부천시에서 우리에게 좋은 기회를 주어서 감사하다우리를 비롯한 모든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부천시가 더 훌륭한 관광도시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석예술대 관광경영 전공 이동욱 학생은 졸업 전, 큰 공모전에 참가하게 돼 뜻깊다면서 준비 과정에서 팀워크와 협업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달았다. 우리의 아이디어가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본 공모전 지도를 맡은 백석예술대 호텔관광학부 손수진 교수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관광산업이 침체돼 있었다. 이번에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관광경영 전공에서 총 4팀이 참석해 ‘BB4’ 팀만이 입상했지만, 수상하지 못한 다른 팀이 제안한 값진 아이디어에도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추석 연휴까지 반납하며 열심히 준비해준 학생들이 대견스럽다. 이들이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