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캠프, 공간이 우선
상태바
스포츠캠프, 공간이 우선
  • 이웅용 목사(국제스포츠선교사)
  • 승인 2022.09.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이웅용 목사의 스포츠로 읽는 선교 ⑨

스포츠 캠프 : 스포츠시간 요소

1. 공간


오늘은 지난 칼럼에 이어 스포츠 캠프 콘텐츠에 관해 다루려고 해요. 지난 칼럼에서 제가 진행했던 ‘바이블 배드민턴 캠프’를 예로 들어 캠프 기본 구조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1. 스포츠 시간 2, 성경 협동학습 시간 3, 상담 대화 시간’의 틀입니다. 이번 칼럼부터는 이를 하나씩 다루며 그 안의 핵심 요소를 3가지씩 설명드려 볼게요. 오늘은 스포츠 시간의 제1요소입니다. 

여러분, ‘스포츠 캠프’를 위한 최우선 요소는 무엇일까요? 잠시 생각해 보시겠어요? 제가 경험한 스포츠 시간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공간’입니다. 스포츠에 적합한 공간 확보가 가장 중요합니다. 한 여름에 흙바닥 운동장에서 캠프를 진행하는 건 여러분 생각에도 아닐 겁니다. ‘스포츠 캠프’, ‘스포츠 시간’을 위해서는, 꼭 ‘공간’이란 요소를 고려, 확보해야 합니다.

너무 당연한 소리를 한다고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제 경험에서 공간을 확보하지 못하면, 스포츠 캠프는 이미 실패입니다. 스포츠 캠프를 진행하고 싶으세요? 그러면 가장 선행할 요소로 공간부터 찾으세요. 공간이 해결되면 그 다음 필요들은 풀어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공간’ 마련이 안 되었다면, 다른 모든 것이 준비되었다 해도 원활한 진행이 불가할 거예요.

저는 바이블 배드민턴 캠프를 위해 4개의 배드민턴 코트, 확실한 냉난방, 쾌적한 화장실, 샤워실 등이 완벽히 구비 된 장소를 섭외했습니다. 그 후 필요한 다음 요소를 차근차근 준비했죠. 많은 분들이 스포츠 캠프와 스포츠 시간을 준비하며 공간 문제를 가볍게 볼 때가 많습니다. 제가 감히 말씀드릴 수 있는 건, 공간만 잘 준비해도 캠프의 70%는 이미 성공이라는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스포츠 캠프를 제대로 실행하려면 공간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공간 준비는 갑자기 진행되는 일이 아니에요. 미리 스포츠 현장이 있는 학교, 기관 등과 협력, 지원 관계를 맺고 있어야 합니다. 결국 스포츠 공간을 마련하는 일도 닥쳐서 하는 일이 아니고 차곡차곡 쌓아온 여정의 열매라는 사실 절대 잊지 마세요. 공간을 늘 물색하세요. 거기부터예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