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꿈꾸는 교회
상태바
우리가 꿈꾸는 교회
  • 이주훈 목사
  • 승인 2019.02.0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주의 설교: 사도행전 2:42~47

우리가 꿈꾸는 교회는 어떤 교회라고 생각하십니까?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가장 이상적인 교회가 오늘 본문에 나타난 예루살렘교회입니다. 예루살렘교회는 이 세상 모든 교회의 모본입니다. 교회란 바로 이런 교회입니다. 우리는 오늘 말씀에서 우리의 꿈꾸는 교회를 세워 보고자 합니다.

1. 하나가 되는 교회입니다.(44~47절)
오늘 본문 뿐만아니라 히10:25절에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라고 말씀하고 있는데 모이기를 힘쓰라고 당부하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모였을 때에 힘이 생기는 것이고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할 수 있고, 하나님을 예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주일은 꼭 하나님 앞에 예배드리는 날로 지키시기 바랍니다. 

주일은 장가가고, 시집가는 날이 아닙니다. 장례를 치르는 날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젊은 청년들에게 권면의 말씀을 드립니다. 장가가고 시집갈 때에 주일에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주일에는 하나님 앞에 나와서 예배를 드리고, 주일이 아닌 다른 날에 결혼식을 거행하시기를 바랍니다. 

2. 기도의 기적이 많이 나타나는 교회입니다.(43절)
초대교회는 하나님께서 친히 역사해 주셔서 허다한 병자들이 고침을 받고, 귀신이 쫓겨 나가고, 기적의 역사가 수없이 나타났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능력이었습니다. 이는 인간의 힘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에 의한 것입니다. 
롬1:16절에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고 하였습니다.

누구든지 복음을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만 하면 구원받는 역사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유대인도, 헬라인도, 지식인도, 별로 배우지 못한 사람도, 많이 가진 사람이든지 적게 가진 사람이든지 간에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만 하면 구원을 받는 역사가 나타납니다. 왜? 복음에는 하나님의 능력이 있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3. 세상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칭송받는 교회입니다.(46~47절)
칭송받는 교회는 먼저 뜨거운 사랑으로 교제하는 교회였으며, 기쁨이 넘치는 교회였습니다. 또 범사에 감사하는 교회였으며, 많은 사람들이 몰려오는 교회였습니다. 
백합꽃이 살아서 향기를 발하면 그렇게 아름다울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죽어서 썩으면 백합처럼 더러운 냄새를 피우는 것이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이 그렇습니다. 살아서 향기를 발하면 칭송의 대상이 되고, 죽어서 더러운 냄새를 피우면 빈축의 대상이 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은 어디 가서 무엇을 하시나 칭찬과 존경의 대상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통해서 날마다 구원받는 사람이 많이 일어나기를 축원합니다.

동탄사랑의교회 이주훈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