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바리스타·바텐더 부문 수상
상태바
백석문화대, 바리스타·바텐더 부문 수상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6.10.0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외식음료협회 주관 KFBA 대회서

▲ 제2회 KFBA 대회서 수상의 영광을 안은 백석문화대 학생들이 교수들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장종현) 글로벌외식관광학부는 한국외식음료협회가 주관한 ‘2016 제2회 Korea Food & Beverage Contival’(이하 KFBA)에서 칵테일 클래식 개인전에서 금상(이한석 학생), 은상(나누리 학생), 동상(박성희 학생)과 커피 바리스타 단체전에서 대상(이태용, 이서준, 이태구 학생)을 획득했다.

지난달 22일과 30일 이틀간 성남시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최성기, 김임경 교수가 지도교수로 나섰으며, 우수한 실력을 바탕으로 최성기 교수가 최우수지도상을, 백석문화대학교는 최우수학교상을 받기도 했다.

이번 KFBA 대회는 바리스타, 소믈리에, 바텐더 총 3개 분야로 대회가 진행됐으며, 전국 20여 개 대학과 교육기관, 15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이날 칵테일 클래식 개인전에서 금상을 받은 이한석 학생(남, 24)은 “전공 수업에서 배운 것들을 대회에 나가서 펼쳐보인다는 것이 처음에는 쑥스럽고, 어색하기도 했다”며 “연습과 노력이 모여 결과로 나타나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바리스타 단체전 대상을 받은 3명의 학생들에게는 4박 5일 기간의 ‘해외식음료 탐방 여행권’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