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협·희망나비, 2015 일본평화기행 ‘나비의 꿈’ 개최
상태바
정대협·희망나비, 2015 일본평화기행 ‘나비의 꿈’ 개최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4.11.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이하 정대협)와 희망나비 공동주최로 2015 일본평화기행이 내년 2월 1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다.

정대협과 희망나비는 지난 6월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4 유럽평화기행을 실시, 파리, 베를린, 프라하 등 유럽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전쟁 성범죄 반대와 평화 실현’을 촉구하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일본평화기행 김형준 단장(27세)은 “지난 여름 유럽평화기행 성과에 이어 아픈 우리 역사를 기억하며 여전히 자행되는 전쟁과 모든 폭력, 차별을 중단하고 평화를 호소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오사카, 교토, 나라, 도쿄 등을 방문하고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에 연대해 온 오사카 화요행동, 간사이 네트워크 등 일본 현지 단체와의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리츠메이칸대학 평화박물관 방문과 재일조선인 우토로마을을 방문,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 일본인 전문가, 활동가들과의 만남 등도 진행한다.

12월 5일까지 선착순으로 25명만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12월 5일까지 참가신청서를 hope.peace.01@gmail.com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제출서류 양식은 희망나비 공식 커뮤니티(cafe.naver.com/hopepeace)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