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살리고 연합하는 일에 최선 다하자”
상태바
“교회 살리고 연합하는 일에 최선 다하자”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3.11.1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장연 ‘제15회 정기총회’, 이광용 대표회장 유임

(사)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이하 예장연)가 지난 8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5가 여전도회관에서 ‘제15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대표회장에 이광용 목사를 유임시키는 한편 교회를 살리고 연합하는 운동에 힘을 다하기로 했다.

국가와 한국 교회, WCC 반대와 예장연을 위한 기도로 시작된 총회에서 이광용 목사는 “이 시대에 예장연에게 주어진 사명은 진리 파수와 교회의 순결성 회복, 참된 복음을 전파하고 교회의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이를 위해 예장연 가맹 교단들이 한국 교회와 힘을 합해 열심히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나라와 통일’, ‘국회와 지도자 및 대통령’, ‘사회, 문화와 경제 발전’, ‘한국 교회와 세계 선교’, ‘WCC 총회 반대’, ‘예장연 성령 충만과 발전’을 위해 뜨겁게 기도했다.

예장연은 이번 회기 동안 현재 추진하고 있는 ‘연합헌법’ 발간을 계속 진행하기로 했으며, 가맹 1백여 교단들이 함께 사용하기로 했다. 또한 신학위원회가 진행하는 학술세미나와 여전도회 교육 추진과 함께 대학원대학교의 설립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신학위원장에 이강익 목사, 부흥사회위원장에 이성현 목사, 세계선교회위원장에 고중권 목사, 여목회위원장에 김승자 목사, 헌법집필위원장에 조요한 목사, 예술위원장에 박명희 교수를 임명하고 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신 임원 명단
△상임회장:이성현, 이강익, 김광호, 김승자, 차득환, 염장호, 박영성 목사 △총무:이명승, 김광제, 하태관, 강기봉, 오준호, 박현준, 차요한 목사 △서기:손대영 목사 △부서기:정찬희 목사 △회계:오선미 목사 △부회계:신숙자 목사 △감사:김태지, 정태래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