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을 지구촌 아이들에게 기부합니다”
상태바
“유산을 지구촌 아이들에게 기부합니다”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3.10.2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우리투자증권, 유산기부신탁 업무협약

월드비전(회장:양호승)과 우리투자증권은 여의도 월드비전 본사에서 유산상속 기부 활성화를 위한 ‘100세 시대 대대손손신탁’ 협약식을 지난 22일 진행했다.

유언대용신탁인 우리투자증권의 ‘100세시대 대대손손신탁’은 신탁계약을 통해 유언 대신 상속설계를 준비한 후, 생전에는 자신이 수익을 향유하고 사후에는 월드비전을 통해 기부를 하게 되는 유산상속 기부 신탁이다.

우리투자증권은 국제구호 및 개발사업에 대한 월드비전의 이념에 공감하고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들을 돕기 위한 모금활동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유언대용신탁 등을 월드비전과 함께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월드비전과 우리투자증권은 2005년부터 1:1아동결연, 국내아동긴급구호, 사랑의 도시락 후원 등 세 가지 분야에 걸쳐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추석을 맞아 소외계층 2,300여명에 전달하기 위한 ‘사랑의 도시락’을 제작식을 진행한 바 있다.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은 “이미 선진국에는 유산기부가 많이 활성화 되어 있고, 영국의 경우 ‘Legacy10’과 캠페인을 통해 국가에서 정책적으로도 유산기부를 뒷받침 하고 있다”며 “기업의 특성을 살려 건강한 나눔에 앞장 서는 우리투자증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