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자인 예수 ‘칭송’
상태바
위로자인 예수 ‘칭송’
  • 승인 2003.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님은 이 세상에서 버림받고 고통중에 있는 사람들의 친구요, 참된 위로자이시다. 또한 가난 한자, 병든 자, 고아와 과부 등의 외로움을 위로하시고 그들에게 큰 소망과 함께 구원의 기쁨을 나눠 주신다.

세상친구는 멸시와 배신을 가져오지만 주님 내 친구는 늘상 변함없이 친절하고, 격려하며 사랑으로 감싸 주신다는 내용이다.
1절 : 외로운자여! 십자가지신 주님 왜 잊었나?
2절 : 고독한자여! 대속의 참친구 왜 잊었나?
3절 : 부활주님 믿는자 늘 외롭지 않고 즐거우리.
후렴 : 오직 주님만이 너를 돌복 사랑하신다.

․작사자 : 시빌라. 덜피(C.D.Martin, 1868-1948)캐나다 출실, 음악교사, 여류시인
그녀는 음악교사의 생활을 하면서 여가를 틈타 많은 시를 썼으며 1906년에 첫 시집을 출판했다. 이 찬송의 작곡가인 월터스틸만 마틴 목사와 결혼하여 남편의 목회사역에 적극 헌신한 찬송작가이었다.

․작곡자 : 월터, 스틸만마틴(W.S.Martin, 1862-1935) 미국의 목사, 작곡에 남다른 재능을 지닌 마틴목사는 주로 그의 아내가 쓴 찬송시에 곡을 붙였고, 우리 찬송가에 4곡(210, 392, 413, 432장)이 수록되었다.

․가창요령 : 4/3박자, 도입부 ꡐ외롭게 사는이ꡑ는 mp로 고요하게 시작하자. 은은한 선율위에 3박의 리듬을 타면서 아름답게 찬송하자. 2째단 ꡐ십자가 형틀에ꡑ도 역시 율동적 리듬과 함께 가사의 의미를 호소력있게 표출하고 너무 느려지지 않도록 부르자.

후렴 : ꡐ오직 주 예수만ꡑ구절은 mf로 콘브리오(Conbrio)생기있게 그리고 감정있게 악상을 나타내고 4째단도 역시 은은한 중에 감사한 마음으로 감흥있게 부르자.

박봉석교수(천안대 교회음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