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대-캐나다 Simon Fraser대학 ‘사범학부 교류·협력’
상태바
천안대-캐나다 Simon Fraser대학 ‘사범학부 교류·협력’
  • 공종은
  • 승인 2006.02.15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대학 교수간 공동연구·장단기 학생 교환도 시행


천안대학교(총장:장종현 박사) 사범학부(학부장:최민숙 교수)와 캐나다 Simon Fraser대학의 사범학부가 교류 협력을 체결하고, 교육과정의 개발과 교수 방법 등의 공통된 학문적 관심 분야에 대한 교류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 체결은 천안대학교 최갑종 부총장, 최민숙 사범학부장, Simon Fraser대학의 Nello Angerilli 부총장, Paul Shaker 사범대학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일 캐나다 Simon Fraser대학 부총장실에서 이루어졌으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양 대학의 다른 학부들과의 협력 체결이 계속 추진될 예정이다.


양 대학은 이번 협력 체결을 통해 교육과정 개발과 교수 방법 등의 공통된 학문적 관심분야에 대한 교수간 공동 연구, 교수 교환, 장·단기 학생 교환을 시행하기로 했다. 양 대학은 또한 공동 학위 수여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 천안대학교 사범대학생이 2년 동안은 천안대학교에서 수학하고 2년 동안은 Simon Fraser대학에서 수학하면 동시에 양 대학에서 학위를 주는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Simon Fraser대학과의 협력 체결은 기독교 대학의 리더로서 천안대학교의 위상을 국제적으로 높인 좋은 계기로, 천안대학교 재학생 뿐 아니라 현지 동문들에게도 기여하는 바가 큰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이번 협력은 현지에서도 중요한 관심 사안으로 부각되면서 협력 체결 전부터 현지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Simon Fraser대학은 현재 한국의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카이스트대학 등과 협력관계를 체결하고 있으며, 캐나다의 최상위권 명문 대학으로서 특히 사범대학 안에 학부와 대학원 외에도 1년 과정의 전문적 프로그램, 현장프로그램, 국제교사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활발한 국제적 교류협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