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사업단 ‘취·창업동아리 활동보고회’
상태바
특성화사업단 ‘취·창업동아리 활동보고회’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5.12.1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관광학부, 지난 14일 본부동 404호서

8개 동아리들 1년간 활동상 보고

▲ 2015 한국와인페스티벌에서 수상하고 있는 ‘레드홀릭’ 동아리 학생들.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관광학부 특성화사업단은 2015학년도 2학기를 마무리하며 지난 14일 교내 본부동 404호에서 취·창업동아리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마케팅, 공모전참여 등을 통한 관광 엘리트 역량을 키우는 ‘T-express’와 테마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발디딤’, 국외 여행상품 및 코스를 개발하는 ‘빽패커’, 글로벌역량 강화 목적의 영어회화동아리 ‘B.T’ 등 총 8개로 구성된 동아리들은 이날 1년간의 활동상을 보고했다.

특히 T-express는 가치를 담은 천안시 이야기 UCC영상 공모전에 참가해 최우수상과 장려상 2개를 수상했으며, 국제회의도시 경주 홍보를 위한 UCC공모전에서 2팀이 장려상을, 농촌관광활성화를 위한 앱 개발 경진대회에서는 ‘촌놈테스트’로 입상의 성과를 냈다. 또한 와인을 연구하는 ‘레드홀릭’은 2015 한국와인페스티벌에서 제3회 전국대학생 영천와인 제안서 발표대회의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가시적인 성과를 낸 동아리들은 큰 축하를 받기도 했으며, 다른 동아리들도 이에 자극을 받아 내년도 활동에 더욱 열심을 더할 것을 다짐했다.

관광학부 특성화사업단장 오정학 교수는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창업과 취업의 돌파구를 찾는 동아리활동으로 더욱 성장한 것 같아 기쁘다”며 “내년에도 학생들의 열정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지방대학 특성화사업 대학자율유형 사업단 부문에 선정된 관광학부는 2019년도까지 총 50억 원을 지원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