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들의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 기대"
상태바
"아동들의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 기대"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4.04.0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감사편지 교사 홍보대사 위촉
홍보 활동 및 콘텐츠 개발과 보급에 참여
초록우산이 지난 4일 ‘감사편지 공모전’의 교사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초록우산이 지난 4일 ‘감사편지 공모전’의 교사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황영기)이 지난 4일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의 교사 홍보대사 위촉식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위촉받은 교사 홍보대사들은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진행과 ‘감사편지 공모전’ 참여 독려 및 홍보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며 아동‧청소년 인성교육 콘텐츠 개발 및 보급에도 참여한다.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 30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교사 홍보대사들은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다. 초록우산은 지난해 교사 홍보대사들의 제안으로 저연령 아이들에게 수여하는 ‘참신상’을 신설하고 공모전의 참가 연령을 하향 조정해 미취학아동들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감사편지 교육 콘텐츠를 ‘미취학‧초등 저학년용’, ‘초등 고학년용’, ‘중‧고등용’으로 개편하기도 했다.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은 2016년 시작 이후 올해 9회를 맞은 대한민국 대표 아동·청소년 인성함양 캠페인으로 부모님, 선생님, 친구 등에게 평소 말로 전하기 힘들었던 감사를 편지로 전달한다.

초록우산 여승수 사무총장은 “‘감사한 마음에서 좋은 인성이 자란다’는 기치를 내걸고 시작한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이 벌써 9회째를 맞았다”며 “교사 홍보대사들이 아동들이 바른 인성을 가지고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