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현안, 개혁과제 완수, 종교계 협력해 달라”
상태바
“민생현안, 개혁과제 완수, 종교계 협력해 달라”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4.03.12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지난 12일 종교 지도자 간담회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김장환 원로목사 참석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2일 청와대 상춘재로 종교지도자들을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마련하고, 민생 현안에 대한 종교계 조언을 구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2일 청와대 상춘재로 종교지도자들을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마련하고, 민생 현안에 대한 종교계 조언을 구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2일 종교지도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오찬간담회를 갖고, 의료 개혁과 민생 현안에 대한 종교계 협력을 요청했다.

취임 후 세 번째로 열린 종교지도자 오찬간담회는 청와대 상춘재에서 진행됐으며, 기독교계를 대표해서는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장종현 목사와 수원중앙침례교회 김장환 원로목사가 참석했다.

간담회 후 발표된 박수경 대변인의 브리핑에 따르면, 이날 윤 대통령은 △민생문제 해결을 통합 국민통합 △의료개혁 △정신건강 증진 △문화유산보전 등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종교계 조언을 구했다.

윤 대통령은 “민생에는 여야도 좌우도 없다. 다음 국회가 어떻게 구성될지 모르지만, 여야가 힘을 합쳐 민생문제를 풀어갔으면 한다”면서, “민생문제의 신속한 해결과 의료개혁 등 우리 개혁과제를 완수할 수 있도록 종교계가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생명을 중시하는 종교(계)가 의사 증원 의료개혁을 많이 성원해 주시기 때문에 정책을 추진해 나가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면서 “의료계도 설득해 나가면서 잘 추진해 보겠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종교지도자들은 의료 개혁이 이뤄져야 한다는데 공감대를 나타내면서도, 정부가 국민 고통을 경감될 수 있도록 대화하고 노력해 달라고 조언했다.

한 종교지도자는 “의료 개혁이 전 국민적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물러서면 안 된다. 종교계가 같이 성명을 내는 방향을 검토하자”고 제안했고, 또 다른 종교지도자는 “현 의료계 집단행동 사태로 인해 고통받는 국민들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정부가 적극적인 대화에 나서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가 진행해온 의료계와 대화 노력을 설명했으며, 의료사고 특례법, 책임보험 제도, 필수 의료수가 등 의사들을 위해 마련된 정책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종교계에서 국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해주시는 것을 정부도 적극 지원하겠다. 사찰뿐 아니라 교회 등 근현대 중요한 문화유산도 잘 보존해야 할 것”이라며 배석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서 문화재 지원 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종교지도자는 10명이었으며, 유인촌 장관, 이관섭 비서실장, 장호진 국가안보실장, 성태윤 정책실장, 황상무 시민사회 수석 등이 동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