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과 부흥의 길] 성령 하나님께서 ‘생명의 은혜’를 주실 때 예수생명 약동
상태바
[회복과 부흥의 길] 성령 하나님께서 ‘생명의 은혜’를 주실 때 예수생명 약동
  • 권성수 목사(대구동신교회 원로)
  • 승인 2024.03.06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성수 목사와 함께 찾는 ‘한국교회 회복과 부흥의 길’ (5) 성령의 투광조명(投光照明, floodlighting)
권성수 목사/대구동신교회 원로목사
권성수 목사/대구동신교회 원로목사

에덴동산의 생명나무로부터 완성천국의 생명수까지, 성경은 생명의 흐름이다. 타락한 인간이 타락 이후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무상(無償)으로 생명회복을 체험한다는 차원에서, 성경은 또한 은혜의 흐름이다.

성령 하나님은 성부 하나님의 설계도에 따라 성자 하나님께서 완공하신 생명관()에서 생명의 은혜를 누리게 하신다. 성령 하나님께서 생명의 은혜를 누리게 하실 때에 생명관을 완공하신 예수 그리스도에게 초점을 맞추신다.

성령은 말하지만 예수 그리스도에게 투광조명(投光照明, floodlighting)을 하신다. 조명기()는 숨어서 조명 대상만 스포트라이트(spotlight)한다. 성령께서는 숨어서 예수 그리스도만을 부각시켜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드러내신다.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 (16:13-14).

세례 요한은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불같은 성령을 부어 주셔서 예수생명이 약동하고 흘러가게 하신다고 증언했다.

나는 너희로 회개하게 하기 위하여 물로 세례를 베풀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이는 나보다 능력이 많으시니 나는 그의 신을 들기도 감당하지 못하겠노라 그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세례를 베푸실 것이요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곳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 (3:11-12).

예수께서도 십자가 지시기 전 성령을 통해 생명의 대하(大河)가 흘러간다고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않으셨으므로 성령이 아직 그들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 (7:37-39).

예수께서 요한복음 14장부터 16장까지 원본(原本) 성령론을 말씀하셨다. 예수께서는 14장부터 16장까지 성령론의 중앙 15장에서 포도나무와 그 가지 비유를 말씀하셨다. 비유의 핵심은 포도나무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으면 생명수액을 받아 많은 열매를 맺는다는 말씀이다.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스포트라이트 하시고, 성령을 체험하는 비결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밀착접속(密着接續) 하는 것이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너희가 열매를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는 내 제자가 되리라” (15:7-8).

예수께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셨다가 부활하신 후 승천하시기 전에도 성령의 능력으로 예수의 생명을 체험하고 전달한다는 진리를 분명하게 말씀하셨다.

오직 성령의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1:8).

바울 사도도 성령의 지혜와 능력에 의해 예수생명을 전달한다는 것을 명백하게 했다.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설득력 있는 지혜의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이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하여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 (고전 2:4-5).

생명의 말씀을 통해 예수 안에 거주하면 예수생명이 약동하고 흘러간다(15:7). 예수 안에 늘 살아(동행) 있으면, 성령의 능력으로 예수생명이 늘 약동하고 분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