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유망 전공 한자리에…청년들의 꿈 지원
상태바
인기·유망 전공 한자리에…청년들의 꿈 지원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4.01.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대학원, 전공 다수 신설…‘범죄심리학’ ‘영화·영상학’ 등 눈길

 

백석대학교 방배동 서울 캠퍼스 전경사진.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대학원이 석·박사과정 전공을 대거 신설하고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일반대학원 석사 과정은 소프트웨어융합 전공, 상담대학원 석사 과정 경영학 전공, 문화예술대학원 석사 과정 음악교육학, 미술교육학 전공은 외국인만 지원 가능한 전형이다.

기독교전문대학원 석·박사 과정으로는 옵토메트리학 전공, 보건복지대학원 석사 과정으로는 정신건강·의료사회복지학, 범죄심리학, 교정복지학 전공, 문화예술대학원 석사 과정으로는 영화·영상학 전공이 신입생을 맞이한다.

특별히 범죄심리학 전공은 범죄 경향과 범죄자의 심리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범죄심리학, 수사심리학, 이상심리연구, 법심리학, 피해자심리학 등의 이론과목과 범죄 프로파일링, 심리 및 위험성 평가, 심리상담 및 치료 등의 실습과목을 병행해 교육할 계획이다.

백석대 경찰학부 이건수 교수는 범죄심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과정으로 범죄자의 범행동기, 범행수법 등을 심리적으로 이해해 다양한 범죄의 범죄 경향을 과학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범죄심리 전문가를 배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화·영상학 전공도 눈길을 끈다. 영화·영상학전공은 강남의 영화사, 광고사를 비롯 예술의전당 등 관련 업계와의 접근성을 강점으로 K-콘텐츠 제작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는 계획이다.

연출, 기획, 제작, 시나리오, 연기, 영상디자인, 공연영상, 크리에이터 등 영화ㆍ영상 제작 전 분야에 필요한 다양한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 극한의 자극이 난무하는 대중문화의 홍수 속에서 선한영향력 담은 콘텐츠가 세상에 알려지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편, 대학원 모집 기간은 202418()부터 19()이다. 원서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문의는 전화(02-520-071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