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핫한 스트릿댄스 공연 주목
상태바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핫한 스트릿댄스 공연 주목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12.07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실용댄스학부, ‘호두까기 인형’ 졸업공연
팝핀현준 지도교수와 ‘스트릿댄스’ 버전 무대 선보여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22학번 졸업공연 ‘호두까기 인형’ 스틸컷.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실용댄스학부(학부장:문병순)는 지난 11월 다양한 댄스 작품을 제작해 공연했다.

최근 종영한 Mnet 스트릿우먼파이터2 에서 활약한 이민아(21학번), 박혜림(22학번) 학생은 백석예술대 실용댄스학부 출신 및 소속이며, 그 외에도 국내 스트릿댄스씬에서 활약하는 핫한 댄서들이 대거 재학 중이다.

출중한 실력을 겸비한 댄스 전공 학생들에게 백석예술대는 춤의 기능적인 측면과 공연 활동에 필요한 교육을 하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제작실습작품 제작 수업이 있다.

특히 이번 2학년 졸업공연에는 백석예술대 실용댄스학부 초빙교수인 팝핀현준의 연출 지도하에 호두까기 인형공연을 스트릿댄스 버젼으로 선보였다. ‘호두까기 인형잠자는 숲속의 미녀’, ‘백조의 호수와 함께 발레 3대 걸작으로 불리는 작품으로 연말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공연이다.

팝핀현준과 숏폼 영상으로 유명한 실용댄스학부장 문병순 교수의 디제잉과 토크박스로 캐롤을 연주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토카토카댄스와 슬릭백을 시작으로 다양한 스트릿댄스를 선보이며 오프닝 무대를 열었다. ‘호두까기 인형작품 외에 ’, ‘POTENTIAL’, ‘DRAMA’ 라는 대 주제 안에서 다양한 작품을 옴니버스 형태로 공연하였다. , 1학년 정기공연으로 문병순 교수의 연출 지도하에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리어왕을 댄스극으로 무대형상화하여 공연하였으며 ‘SPACE’, ‘CONTACT’ 등 다양한 주제로 무대를 꾸몄다.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장 문병순 교수는 이번 공연은 대중성과 예술성을 모두 잡기 위해 연출에 노력을 기했다며 특히 팝핀현준 교수님과 함께 무대를 꾸밀 수 있어 영광이고, 학부생들이 앞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하는데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트릿댄스 버전의 호두까기 인형리어왕제작을 말미암아 앞으로 백석예술대 실용댄스학부의 대중성과 예술성을 모두 겸비한 공연에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